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온제나 Nov 13. 2023

프롤로그. 나는 나를 가장 모른다

오늘인 11월 13일 기준으로, 올해가 끝나기까지 50일이 남았다고 한다. 50일동안 매일매일 무얼 해보면 좋을까 하며 생각하다가 '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기로 했다.


우리는 사실 우리 스스로를 가장 모른다.



내 친구가 좋아하는 가수, 우리 엄마가 좋아하는 음식, 어떤 배우가 좋아하는 향수... 등 많은 정보가 넘치는 이 시대에 내가 뭘 좋아하는지에 대해서 물으면 난 항상 대답의 시작을 이렇게 했다.


"갑자기 물어보니까 잘 모르겠는데..."


그리고 그런 질문을 받을 때마다, 평가대에 오른 기분이었다. 

내 취향을 쉽게 재단하고, 그 취향으로 나라는 사람을 전부 평가해버릴까봐 무서웠다.


드라마 <귀에 맞으신다면>에 이런 이야기가 나온다.

'좋아하는 것을 말하지 않으면, 좋아하는 마음이 사라져버릴 수도 있다'는 이야기다.



50일 동안 '나'는 어떤 사람인지, 무엇을 좋아하는지 명확하게 하루에 한 개씩 써보는 시간을 가져서

2023년에는 '나'를 잘 알게된 해로 남기고 싶다.


시-작!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