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용대장 Mar 15. 2019

[동상이몽] 출근길, 당신의 선택은?

성격 에 따른 선택 방식!

성격에 대한 글이나 심리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은 한번쯤 들어봤을 MBTI 하지만, 여기에 의심하고 또 의심하는 김주영 쓰앵~님(!) 같은 분들이 많다. 그래! 의심하고 또 의심해야지, 하지만 믿도끝도 없는 의심보다는 합리적 의심을 권한다. 사람을 16가지 유형에 가둔다는게 말도 안된다고 생각한다면, MBTI의 16가지 유형이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알려줄 일종의 가이드 라면? 어떻게 하겠는가...? 전혀 종잡을 수 없는 당신이지만, 일종의 가이드라인을 통해서 더 깊숙히 알 수 있는 기회를 걷어차버린다면, 그건... 당신 선택이다!


Anyway, 나를 알아야 상대방을 존중할 수 있다!


■ MBTI 성격 유형에 따른 출근길 당신의 선택은?

(출근길 상황)

아침 출근 길 평소보다 조금 늦게 나왔다. 버스는 오지 않고, 당신의 마음은 초조하다. 다음 4가지 중 당신이라면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


■ 더 헷갈릴 수 있어! (평정심을 유지하자_IS형)

지하철? 버스? 택시?... 뭐가 빠를지 예측할 수 없는 상황이다! 괜히 애매한 선택을 했다가는 더 늦을 수도 있지! 그냥 매일 타던 버스를 기다리자!


■ 급할수록 돌아가라! (다르게 생각하자_IN형)

도로는 꽉! 막혀 있고, 하늘은 뻥 뚫려 있는데, 조만간 하늘을 다니는 교통수단이 생기겠지? 아~ 날아서 출퇴근하고 싶다. 순간이동도 가능한 세상이 될거야 훗!


■ 빠르게 빠르게 움직여라! (빨리 일단 움직이자_ES형)

그냥저냥 기다리다가는 엄청 늦을 것 같은데? 일단 빠르게 빠르게 움직여보자! 가다가 버스가 오면 중간에 타야겠어! 얼른 움직이자


■ 지금의 문제를 해결해야지! (변화하자_EN형)

버스는 상황에 따라 배차간격도 다르고 언제 사람이 더 많은지도 잘 모르겠고... 너무 불확실한 요소가 많아! 앞으로는 새로운 방법으로 출퇴근해야겠어! 한강에 있는 수상택시를 이용하는 것도 좋겠어! 이제 걱정이 없어지겠지?


위에 내용은 사분할을 가지고 구성한 내용이다. 사분할은 보통 조직문화나 변화관리, 리더 스타일 등을 설명하는데 활용한다. 


당신은 위에 상황에서 어떤 방법을 선택하겠는가~?
이전 08화 (취업·진로) 선택의 갈림길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