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ISTYMOON May 05. 2017

좋은 사람

좋은 사람 좋은 사랑

좋은 사람을 만나 좋은 사랑을 하고 싶다

좋은 사랑이 무엇이냐 물으면

물론 사람마다 정의는 다를 것이다

누가 보기엔 개차반같은 사랑이지만

본인은 좋은 사랑을 하고 있다고 믿을 수 있으니...

과거의 나처럼 말이다


내게 좋은 사랑이란 같이 미래를 꿈꿀 수 있고

서로에게 충성이라고 해야 하나,

전부를 혹은 최선을 다하는 사랑이라 생각한다


한때 좋은 사랑이라 여겼었고 결국 끝을 봤음에도

나는 여전히 좋은 사랑은 그런 것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다시 좋은 사랑을 하고 싶다


좋은 사람을 만나려면 좋은 사람이 되라는 말이 있는데 맞는 말이라 생각한다

내 기준으로 봤을 때 주변에 있는 이쁘고 오래갔으면 하는 커플들을 보면 하나같이 개개인도 참 좋은 이들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도 좋은 사람이 되면 좋은 이를 만나

다시 내가 좋은 사랑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요즘 종종 그런 생각이 들어 다시 또 생각한다


그렇다면 과연 좋은 사람이란 무엇일까


아직 명확히 찾은 기준은 없지만

지금의 못난 나보다는 사랑스러운 내가 되고 싶다


나를 먼저 좋아해주고 사랑해주다보면

언젠가 주변도 지금보단 더 잘 대할 수 있지 않을까


사랑 하나 하기 참 어렵다

이전 28화 나는 아직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