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킷 8 댓글 공유 작가의 글을 SNS에 공유해보세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제10회 초록우산 감사편지 공모전 시작"

초록우산의 아동·청소년 인성 함양 캠페인

by 이영일 Mar 12. 2025
브런치 글 이미지 1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이 ‘제10회 초록우산 감사편지 공모전’을 시작한다.


‘초록우산 감사편지 공모전’은 2016년부터 10년째 지속 중인 초록우산의 아동·청소년 인성 함양 캠페인이다. 아동이 일상 속 감사함을 표현하며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시작했으며 지난해까지 전국 3만6,765개 학교 및 단체에서 편지 190만4,069통이 접수되는 등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공모전은 ‘마음의 키가 자란다’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다. 아동 스스로 내면을 성장시키고 세상과 소통하며 따뜻한 변화를 만들어가길 희망한다는 의미다.


공모전 참여는 부모님, 선생님, 친구 등을 향한 감사함을 편지에 적어 ‘제10회 초록우산 감사편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 또는 문자로 접수하면 된다. 편지 접수는 오는 7월 11일까지 가능하다.


공모전 진행 기간 참여 학교 또는 학급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가장 많은 학생이 참여한 학교 30곳에 푸드트럭 감사트럭을, 참여를 인증한 1,500개 학급을 대상으로는 간식이 담긴 감사박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제10회 초록우산 감사편지 공모전’ 심사위원에 나태주 시인, 홍보대사에 유튜브 채널 ‘사내뷰공업’의 김소정 PD가 위촉됐다. [초록우산 제공]‘제10회 초록우산 감사편지 공모전’ 심사위원에 나태주 시인, 홍보대사에 유튜브 채널 ‘사내뷰공업’의 김소정 PD가 위촉됐다. [초록우산 제공]

향후 초록우산은 접수된 편지들에 대한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장관상(11명)을 비롯해 시도교육감상(68명), 초록우산 회장상(20명), 심사위원장상(10명), 후원처상(48명), 본상(30명) 등 선발된 수상자들에게 상장과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초록우산은 11일 서울시 중구 어린이재단빌딩에서 ‘초록우산 감사편지 공모전’ 발대식을 열고 6대 심사위원장 및 홍보대사 위촉식을 진행했다. 신임 심사위원장은 ‘풀꽃’으로 유명한 나태주 시인이 맡았으며 홍보대사로는 구독자 113만명의 유튜브 채널 ‘사내뷰공업’ 김소정 PD가 위촉됐다.


황영기 초록우산 회장은 “올해 10회를 맞는 ‘초록우산 감사편지 공모전’이 우리 사회에 ‘감사함’을 전하는 소통 창구로써 자리매김해 아동과 세상을 더욱 밝게 변화시키길 바란다”며 “편지를 쓰고 받는 사람 모두가 더욱 행복할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http://www.civilreport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1501


작가의 이전글 세이브더칠드런 "국제원조삭감, 취약국 아동 생존 위협"

브런치 로그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