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펭귄일호 Jul 29. 2017

2년 만에 다시 런던으로 돌아왔다

결혼하고 다시 돌아온 런던에서의 소소한 일상

재작년 런던으로 교환 학생을 왔었다. 모든 것이 새로웠고, 유럽에 대한 환상에 가득 차 있었다.

6개월 동안 디자인 대학교를 다니면서, 외국인 친구들도 사귀고 그들과 '디자인'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몇 시간을 떠들기도 했다. 플랫 화이트가 맛있는 힙한 카페를 찾아다니기도 하고, 비가 엄청 쏟아지는 날 혼자 내셔널 갤러리에서 하루 종일을 보낸 적도 있다. 그렇게 좋은 추억들로 가득 찼던 런던에서의 시간들은, 2년 후 내가 한 남자와 결혼을 하고 런던으로 다시 돌아오는 데에 큰 도움이 된 것 같다.


, 물론 런던에서 외국 남자를 만나 결혼을   아니다. 런던에 교환 학생을 왔을 때에도 롱디를 했었던, 5  즈음 대학교 CC로 만난  남자와 결혼하고 런던까지 오게 되었다. 그렇게 시작된 런던 신혼 생활과 UX/UI 디자이너로서의 해외 취업, 그리고  외의 다양한 단상들을 하나씩 기록하려고 한다.


꿈에 그리던 이 곳에서 결혼 생활과 해외 취업을 동시에 하겠다는 건 욕심이 아닐까 생각도 했다.


하지만 처음 런던에 도착해서 집을 찾고 살림을 사는 신혼의 생활과, 전화 인터뷰부터 두 번의 방문 인터뷰를 통해 얻은 UX 디자이너로서의 일 모두가 진행 중이다. 신기하고 감사하게도.

그래서 이렇게 적는다. 2017년의 나, 그리고 우리가 어떤 과정을 겪었었는지.


나- 중에 아이를 낳고 더욱 아줌마가 되어, 내가 뭘 좋아했었지 잠시나마 잊을 때가 오더라도,

지금 이 기록들을 뒤적뒤적 찾아서 읽어볼 수 있는 그런 따뜻하면서 도전이 되는 글을 쓰고 싶다.


앞으로 하나씩 채워나가자 - 나의 서랍을

이전 01화 화성에서 온 자동차 디자이너 금성에서 온 UX 디자이너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