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song Dec 29. 2018

그 끝엔 온전한 내가 있기를

나의 시작 너와의 끝

누구나 자신이

최우선인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한다


그러나 참 많은 날들을 내가 아닌

다른 이로 살아왔다


상대와의 관계유지를 위해

그리고 그 관계에서

나의 심리적 안정감이 생기는 줄 알면서

그렇게 지냈다


그러다보니 그 사람과 틀어지면

나 역시 기분이 안좋고

그게 싫어서 나를

내가 아닌 사람으로 만들었다


그래서 이제 다시 한번

마음을 고쳐보기로 했다


모든 0순위를 너가 아닌 나로

다시 써보기로


매일을 온전히 나로 살기로 생각하고

불안하고 힘들다 생각했던 마음을 다지며

그렇게 조금씩 시작한다


과거엔 아니었을지라도

지금도 아닐지라도

어느 순간의 끝엔

온전한 내가 있길 바란다









이전 12화 여전히 난, 시작이 두렵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