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야기 빚는 영양사 Nov 16. 2022

호랑이 기운이 솟아나는 호랑이콩 샐러드

비건_타이거 빈 샐러드



호랑이콩 샐러드(2인분)

호랑이 강낭콩 50g


사과대추 100g, 오이 100g, 방울토마토 50g

바나나 1개,  잣 20g, 두유 40ml



호랑이 강낭콩


호랑이 강낭콩은 단백질이 풍부해서 비건인들에게 유용한 영양소 공급원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맛도 좋고,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를 이유로 채식을 시작하는 이들에게 추천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를 예방하고 체내 콜레스테롤을 낮춰 고혈압, 동맥경화와 같은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사과대추


인도와 말레이시아가 원산지인 사과대추는 모양이 사과와 비슷해 '사과대추'로 유명해졌습니다. 타원형으로 길쭉한 우리나라 대추와는 달리 보다 동글동글하며 크기도 2배 정도 큽니다.


맛도 사과처럼 달고 아삭하며 수분함량이 높아 갈증해소에 좋습니다. 사과대추의 은은한 단맛은 샐러드 채소와 잘 어울려 감미료 없이도 맛의 조화를 이룹니다.


1

호랑이 강낭콩은 찬물에 잘 헹궈 찜기에 넣고 20분 이상 푹푹 찝니다.


(묵은 콩은 2~3일 전 미리 물에 불려 찜기 대신 물에 넣어 푹 끓여서 사용합니다.)


2

사과대추는 아보카도 자르듯 칼집을 낸 뒤 돌려서 씨를 빼냅니다. 다시 반을 잘라 1/4등분해줍니다. 방울토마토는 깨끗이 씻고 오이는 1cm 두께로 자른 뒤 1/4 등분합니다.



3

바나나는 한 입 크기로 썰어주고, 잘 익은 콩은 차갑게 식힙니다.



 4

잣과 두유는 믹서에 갈아 드레싱을 만듭니다.



5

손질한 채소, 과일을 접시에 담고 드레싱을 뿌립니다.




콩 단백질이 풍부해 호랑이 기운 솟아나는 호랑이콩 샐러드 완성!



, 견과류, 채소, 과일이 모두 들어 있어 몸에 좋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어요!



특히 포실포실하면서 구수한 맛잣+두유 소스고소한 맛이 어우러져서 마치 마요네즈를 뿌린 것처럼 부드러운 맛이 나요.



설탕, 과당, 물엿이 들어간 시판 드레싱 없이도 바나나, 사과대추의 은은한 단맛이 질리지 않네요.


샐러드에 넣는 달걀이나 치즈는 단백질 외에도 동물성 지방이 들어 있어서 몸을 가볍게 하는 채식에는 어울리지 않아요.


깔끔한 맛에 속도 든든한 호랑이콩은 질 좋은 단백질로 채식에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를 채워줍니다. 불포화 지방산이 많은 잣도 하루에 20g씩 꾸준히 챙겨먹으면 혈관건강에 좋아요.


하루 한 끼 건강한 채식하세요!

 

 

이전 22화 엄마는 콩박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