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야기 빚는 영양사 Sep 30. 2022

풀만 먹어도 사람될 것 같은 샐러드

비건_그린플라워샐러드



그린플라워샐러드

샤인머스켓 200g


연두부 200g, 새싹채소 50g, 파프리카 50g

케일 30g, 감귤발사믹식초 1T



샤인머스캣


일본에서 만든 청포도 종으로 우리나라에서는 2006년 처음 재배했습니다. 평균 당도가 17~20브릭스로 다른 포도에 비해 높은편이지만 칼로리는 100g당 66칼로리입니다.


비타민 C, K, B1, B2가 풍부해서 피로회복에 좋고, 껍질에 들어 있는 레스베라트롤은 항암작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신맛이 적고 씨가 없어 먹기에 편리하고, 껍질째 먹는 과일이라 플라보노이드, 타닌 등 여러 영양성분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감귤박사믹식초


제주감귤농축액(90%), 제주산 감귤(10%), 누룩, 효모로 만든 자연발효식초입니다.  


첫맛은 감귤향과 함께 달콤상큼한 맛이 나고 뒷맛은 발효식초처럼 새콤합니다. 샐러드 드레싱, 무침, 생선요리에 소스로 사용가능합니다.


100ml당 155.4칼로리로 다른 자연발효식초(발사믹, 감식초) 보다는 칼로리가 높은 편이지만 시판 드레싱(감미료, 오일 포함) 보다는 낮습니다.


15ml(1T)당 22칼로리로 적절히 사용하면 달짝지근하면서 상큼한 소스로 먹을 수 있습니다.


1

샤인머스캣은 물에 5~10분 정도 담갔다가 한알한알 떼어내 식촛물에 씻습니다.



2

흐르는 물에 케일과 새싹채소를 깨끗이 씻어주세요.



3

파프리카는 가로, 세로 1cm 길이로 잘라줍니다.



4

넓은 접시 위에 케일을 꽃잎 모양으로 놓은 다음 새싹채소를 올려줍니다.



5

가운데 연두부를 올리고 주변에 반으로 자른 샤인머스캣을 올려줍니다.


(나머지 연두부 100g은 드시면서 샐러드와 함께 섞어드세요.)


6

샤인머스캣 위에 파프리카를 토핑처럼 뿌려주세요. 마지막으로 감귤발사믹을 연두부 위에 뿌려주세요.





풀만 먹어도 사람될 것 같은 그린플라워샐러드 완성!



요즘 커피 대신 마시고 있는 돼지감자차와 브런치 해봅니다.



원래는 부라타치즈나 모차렐라 치즈처럼 가벼운 맛의 치즈를 곁들어 먹는데 연두부로 대신 해봤어요.



치즈의 비린맛을 싫어 했는데 이렇게 먹으니 두부고소한 맛이 잘 어울리고 맛도 더 깔끔합니다.

채소, 과일과 더 잘어울리는 맛이에요! 감귤식초도 잘 어울리고요. 채식이 아름답게 꽃피우는 날까지 건강하고 맛있게 1일 1채식 하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