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맑음 Sep 27. 2023

우울한 마음을 누구에게라도 말하고 싶어.

22. 9. 30.

우울한 감정도 어디다 토해내야 해소가 될까 싶어 글을 써본다.

연재라도 해서 누군가가 들어주고 메아리라도 쳐주면 나는 혼자 이 우울을 삼키고 있다는 생각에서 좀 벗어날 수도 있겠지.


약을 먹은지 5개월쯤 되어가는 것 같다.

한 알에서 시작한 우울증 약은 이제 네 알이 되었다.


그리고 다음 병원을 여는 날이면 당장 달려가 약이 늘어야 될 것 같다고 말하려고 한다.



오늘은 퇴근하다가 옆 조수석에 앉은 동행인이 안전 벨트를 하고 있나 보았다.

그래, 갑자기 나 때문에 멀쩡한 사람이 같이 죽으면 억울하겠지. 큰일 나. 잘못하다가 옆사람만 죽고 난 살 수도 있잖아.’

라고 생각하며 운전대를 돌려 고가도로 아래로 추락하는 상상을 지웠다.


주말이면 아이들은 같은 동네 사는 할머니네 집에 가서 자는데,

착한 큰 딸은 엄마랑도 있고 싶고 할머니네도 가고 싶다고 하며 나더러 정하라고 했다.

나는 ‘할머니네 가서 자.’라고 말해주었다.


그래 오늘 밤에 죽으면 우리 애가 얼마나 큰 충격일까, 자기 때문에 엄마 죽었다고 평생 생각할지도 몰라.

그러면서 오늘은 아니라고 생각해본다.



삶의 의지가 없는 것은 아니다. 살아야지. 내가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한테 아픔과 상처를 그런 식으로 줄 순 없어.

하지만 그냥 죽음의 유혹이 있을 뿐이다. 

'아이스크림 먹고 싶다'처럼 떠오르는 생각. '죽고 싶다.'



‘아무래도 약을 늘려야 겠어. 의사선생님께 말해야지 .’ 생각하면서

동시에 ‘설마 아무리 자살시도를 한다고 그렇게 사람이 쉽게 죽을까? 난 진짜 죽으려고 하는 것도 아닌데. ‘ 하는 생각을 한다.


비록 이런 생각이 나를 힘들게 하지만 그렇다고 쉽게 죽진 않겠지. 하며

애써 걱정을 감춰본다.

지금도 정신이 없는 것 같고 깜박깜박하는 일이 많은데(약 때문인지, 우울증 때문인지 알수가 없지만)

약을 늘리면 더 피곤하고 더 졸립고 더 의욕없으면 어떡하지.



이렇게 중구난방 떠오르는 생각들을 브런치에 쓴다.


아무도 우울한 이야기는 듣고 싶지 않아할 거야.

친한 사람들도 힘들다는 거에 위로는 하루 이틀이지 매일매일 그러면 진저리가 나겠지.

잘 살고 있는는 사람들한테 우울한 느낌을 전하고 싶진 않아.


그렇지만 누군가한테는 말하고 싶어.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