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야옹 Nov 15. 2023

캐나다 생일 파티 준비와 몇가지 팁

태권도 생일파티

캐나다에 와서 제일 스트레스 받는 것은 생일 파티이다!


생일 파티를 하는것도 스트레스이고


생일 파티 초대를 받지 못하는 것도 스트레스이다!!!!!!!!




우리 아들은 유치원때만 적응이 힘들었지


이후에는 친한 친구 무리가 있어서


그 친구들 끼리 초대하고 하고 또 하고 하고


초대를 곧잘 받았으나


우리딸은 ㅠㅠ


초등학교 2학년까지 초대를 잘 받지 못했다.


주로 남자아이들과 친한 성격이라서


3학년때부터는 주로 남자아이들 초대를 받기 시작했다.


4학년에 되어서는 학교에 공연 마다 나서서 발표하고,


학교 표지 모델도 되고


여러모로 활발히(??) 활동하더니


올해는 그래도 여자친구들 생파도 자주 초대받고


급기야 자기도 생일 파티를 하고 싶다고 하기에 이르렀다.


롸????



학교 친구들 초대해 달라고?


컴온



엄마 내향형이라고


제발!!!!!! 제발 아아아아아아아악


엄마 진짜 스몰톡 극혐한다고 제바아아아아아아아아알


그래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해줄게!


생파!!!!!!!!!!!!






1. 인비테이션 레터 돌리기는 2주전에



생일 파티를 초대하기 위해서는 인비가 필요하다.


우리는 통상 2주전에 돌린다.


11월 18일 토요일이 생일 파티라면


11월 6일 월요일쯤에 인비를 보낸다.


너무 일찍 보내면 잃어버리기 쉽고


너무 날짜에 임박해서 보내면 오기 힘들수도 있고.



For 위에는 누구의 몇번째 생일(주최자) 


Date 에는 생파 날짜


Time 에는 시작과 마치는 시간인데


(그래야 애들 맡겨놓고 픽업을 오신다)


통상 2시간 30분이 적당하다.


세시간 했다가 할게 없어 힘들었다.ㅠㅠ


Place 에는 장소


RVSP 가 막줄인데, 내 연락처를 적으면 된다.



이것도 생일파티 테마에 맞춰 맞춤 주문하는 부모님들 많은데


나는 그런 정성 까지는 힘들다.


그냥 월마트 가서 20개들이 초대장 사서


남편이 예쁜 손글씨로 적어줬다.






2. 구디백을 준비한다.


구디백은 별달리 특별할 것이 없다.


나는 한국 과자 빼빼로랑 말랑 카우,


친구들이 좋아하는 마이쮸를 넣었다. 


이외에 스퀴즈, 할로윈을 앞둬서 할로윈 야광봉을 준비했고,


여자 아이들을 위해서는......


이것은 나만의 꿀팁이었지만 방출한다.


바로



Clair's 립글로즈이다.


여자아이들이 4학년이 되면 한창 화장품이나


외모에 관심이 많다.


구디백으로 심심한거 넣어주기보다


하나라도 좋은거 넣어주는게 좋을거 같아서


북미 여자아이들이라면 다들 좋아하는


Clairs에서 립글로스 샀다.


개당 5불을 훨씬 웃돌지만


비싸도 효과는 확실히다.



학교가면 역시 XX(우리딸) 생일 파티가 최고였다며


초대받은 친구들이 말해줘서


초대 받지 못한 친구들이 무지 부러워했단다.


덕분에 딸은 그간 생일 파티 초대 못받았던 설움을 해소했다.




요렇게 다양하고 귀여운 것들이 많다.


한국에 비하면 진부하겠지만


옵션이 많지 않은 캐나다에서 이정도면 인기 폭팔이다.


아마존에서 다양한 제품도 있겠지만


그래도 브랜드 이름이 있는게 나을거 같다고 판단,


Clair's를 추천해본다.




엄마의 정성 컵케이크




3. 생일 파티 먹거리 준비


생일 파티 먹거리는 크게 간식과 식사 케익 으로 준비한다.


- 간식 : 박스 주스, 칩스(낱개 포장), 생수,  커피(부모님들용)

- 식사 : 피자, 치킨

- 케익 : 컵케이크 


케익은 홀판으로 해도 자르고, 접시마다 담고 어쩌고 저쩌고 정신없고


컵케이크가 깔끔하다.


시중에 사먹는건 너무 달아서


나는 내가 머랭 쳐서 굽는다.


애들에게 인기 만점!



식사는 보통 치즈피자, 페퍼로니 피자 주문하는데


우리는 한국식으로 치킨도 간장치킨, 후라이드 치킨, 양념치킨


순살로 골고루 주문해서 맛보게 했다.


인기 짱이었다.


돈이 많이 들었을뿐. 







4. 생일파티 테마 정하기


방방이 장에서 하는 생일 파티를 주로 했고 


초대도 받았는데


정말 너무 정신도 없고


애들이 좋아하기는 하지만....


좀 의미있는 생일 파티를 하고 싶어서


남들이 단.한.번.도. 하지 않았던


태권도 파티를 준비했다.


딸이 3년 동안 몸담았기도 했고


우리학교에서는 방과후에 가라데 수업은 있고


태권도 수업은 없는게 늘 속상했고,


내가 사는 곳에서도 시에서 운영하는 활동으로 가라데만 있는게 속상했다.


학교 친구들에게 한국 태권도를 알리고 싶어 태권도로 기획했고


반응이 무척 좋았다.




태권도 체험과 달고나



5. 생일파티 액티비티 


생일파티 액티비티를 구상해야했는데...


원래 생일 파티는 2시간 30분이 적당하다.


나는 실수로 세시간을 해버렸...........


너무 힘들었는데


관장님께서 정말 많이 도와주셨다ㅠㅠ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


관장님 덕분에 애들이 우리 딸 생일 파티가 제일 재밌었다고.



액티비티는 다음과 같다.

 

- 태권도 체험

- 피구 (Dodge ball) 

- 줄다리기

- 달고나 체험


잘하면 목에 금메달을 달아줬는데


아이들이 아직은 순수하여 좋아했다.


귀여운 녀석들.



끝맺기



우리딸 다음날 다른 여자아이의 생일 파티 였는데


역시나 우리 딸은 초대 받지 못했다.


사실 나는 딸이 그간 초대를 많이 받지는 못해서


그렇게 생일 파티가 많은지 몰랐었고


생일 파티 다녀와서 여자애들 끼리 이야기를 한다는걸 몰랐다.



딸은 항상 여자애들이 누구 생일 파티 얘기 하는걸 듣기만 했고


가끔은 그게 부러웠다고 


이제서야 나한테 말해서 마음이 아팠다.


근데 본인은 '가끔' 부러웠던거고 괜찮다고,


걔들 어차피 자기 베스트 프랜드 아니었다고.


쿨 한데?


너도 엄마 만큼이나 낯선곳에서 고생많다.




월요일에 학교를 갔더니


아니나 다를까 토요일에 우리 딸 생일 파티에 온 아이들과


일요일 다른 여자아이 생일파티도 간 친구들이 이야기를 하는데


우리 딸 생일 파티가 더더 재밌었고


특히 립글로즈 너무 좋다고


반응 좋은걸 보고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니


고생한 보람이 있구나!



남편, 관장님 다들 감사합니다.





찐 후기


이제서야 말하지만


나는 딸이 학교 친구들 초대해서 생일파티 하고 싶다고


말한 이후 부터 밤에 잠을 잘 못잤다.


스트레스를 너무 받아서.


아이는 학교에서 공부도 잘하고


나서서 뭔가를 잘 하고 있지만,


나는 엄마들 사이에서 여전히 은근한 무시를 받고 있고


사실 좀 쭈구리 같이 느껴져서


내가 초대했는데 아무도 안오면 어쩌지?


이런 압박감(??)이 있었다.


나의 압박감 보다도


그래서 아이가 상처 받으면 어쩌나 이런 걱정도 있었다.


그러나.... 이런 걱정이 무색하게도


감사하게 초대한 모든 친구들이 와줬다.


감사합니다.


처음에는 15명이 될까 싶었는데


20명 정도 되는 많은 친구들이 와줬다.


다시 생각해도 소중한 시간 내주고


같이 즐거운 시간 만들어줘서 너무 감사하다.


그리고 그날 우리 딸아들은 친구집가서


슬립오버도 하고 왔다는.....


에휴.


좋은 이웃들이 많아져서 이것도 감사하다. 




캐나다 현지 친구들만 초대한 생일 파티는 처음 이었는데


한국 문화도 체험해보고


음식도 먹어보는 소중한 경험이 되었다고 다들 답장이 와서 


고맙고 뿌듯했다.



7. 감사의 인사 남기기


다들 하고 있겠지만,


생일파티 끝나고 나서 


파티 중 초대해서 온 친구들 사진 하나하나 남기고


그 사진들 보내주며 감사 인사를 보낸다.


그리고 준 선물에 대한 피드백도 꼭 해준다.



팁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이제 둘째도 학교 친구들 초대 한번 하고 더 이상


생일 파티는 없다 알겠니?


틴되면 수영장 있는 집들은 풀파티 해야한다는데


다행히 우리집은 수영장이 없지뭐니 ㅋㅋ




해외에서 고군분투 하는 학부모님들,


생일파티도 화이팅! 



매거진의 이전글 세번째 첼로 사이즈 업!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