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yun Jul 03. 2024

반짝이는 금성은 다음에




오늘은 브런치북에서 >펼치기< 하는 날인데요. 제 언어의 한계가 조금 답답해져서 한 주 쉬어가려고 합니다. <금성>으로 가는 날이었고 그날의 무대(쿠바)에서 저는 아래 질문에 대답을 해야 했어요.



0. 당신에게 아름다움은 무엇인가?

0. 당신은 상대에게서 어떤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는가?



제가 쿠바에서 발견한 아름다움은 원초적 에너지, 생명력에 가까운 것이었는데요. 갓 잡은 생선의 꿈틀거림 같은 거요. 고단한 일상이지만 순간에 몰입한 그들의 춤, 그 언어가 저에게는 작은 혁명?과도 같았거든요. 그때 심장이 하는 이야기를 적어보고 싶은데 뭔가 잘 안 됩니다. 언어로 쓸수록 그 아름다움이 사그라드는 느낌이고요. 금성은... 심장이 표현할 게 있다고 두근거릴 때 써보겠습니다.






글 대신...

제 여행 보따리 중 뭘 풀까 보다가...

에릭사티 방과 새 영상을 올립니다. 에릭사티가 없는 집에 에릭사티가 있었어요:-)

새는.. 같은 자리에서 촬영한 거 정말 많습니다. 여기에 새 관찰하러 왔나 싶을 정도로 일주일 동안 매일 꾸준히 했던 일입니다.  


무대는 쿠바가 아니라 옹플뤠르로 급 변경되었습니다.








커버그림은 옹플레르에 MiMi(-목성 편 화가와 다른 사람입니다-)가 그려준 그때의 저입니다. 제가 언어로 표현할 수 없는 것들이 담겨있다고 느꼈습니다.  

이전 08화 목성에 사는 전갈 (3)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