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경운이 쓰다

90년생이 온다, 임홍택

by 짱구아빠
자산 52.png







나 자신의 행동과 지금 사회에서 일어나는 여러 변화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생각해 볼 수 있게 만드는 책.



나는 90년대에 태어난 이 책에서 말하는 90년생이지만, 나는 이 책에서 말하는 80년생의 행동과 비슷한 양상을 띠고 있어서 책을 읽는 내내 공감이 되면서도 어떤 시각에선 90년생의 행동 중 부정적인 면모를 나타낼 수 있는 부분들까지도 미화시킨 것 같다는 생각도 들게 되었다.




물론, 이 책을 읽으며, 90년생들이 가진 기성세대에 대한 답답함을 잘 들어주는 어른과 대화하는 느낌을 받아 개운한 느낌이 들기도 하였다. 이러한 기분과 함께, 이 책을 기성세대가 읽고 긍정적인 피드백이 이루어진다면,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했던 세대 간 화합이나 대화, 소통의 장이 실제로도 이루어 질 수 있지 않을까 라는 기분 좋은 상상도 해보게 되었다.




또한, 지금처럼 여러 개성과 본인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사람들이 주축이 되는 사회, 그리고 나아가 이 사람들이 기성세대가 되었을 때의 사회에 대해 기대감과 궁금증을 불러일으킬 수 있게 만드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자산 53.png







45777474.png



이미지 출처 <a href="https://www.freepik.com/free-photos-vectors/background">Background vector created by freepik - www.freepik.com</a>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