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카씽 Jan 10. 2024

위험한 지식욕구

그들은 지적 호기심을 노린다.




 기독교인으로서 나를 포함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성경에 대한 이해를 갈망한다. 많은 설교에서 성경은 진리이며 꼭 지켜야 하는 약속으로 받아들이라 하지만, 사실상 혼자서 이해하기에  성경은 몹시 어렵게 쓰여있다. 나 역시 성경 완독을 겨우 두 번 정도 했지만 여전히 모르는 게 태반이다. 알고는 싶지만 알기 힘든 이 마음, 성경에 대한 지적 호기심을 사이비는 건드린다. 그들에게 속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기독교인인 것도 이것 때문이다.


 많은 교회들이 그들의 수법을 알고 교육하며 조심시킨다. 또 교회 가장 잘 보이는 문 앞에 ‘절대 출입금지’라고 붉게 써붙여 경고한다. 하지만 그들은 각자의 비밀스러운 임무를 들고 싸늘히 비웃고 있을 게 분명하다. 우리가 몸을 낮춰 조심할수록 그들은 더 납작 엎드려 교묘하게 살며시, 그리고 더 깊숙이 침투한다.


 처음부터 성경공부 할래?라고 했다면 사이비라고 단박에 알아차렸을 것이다. 내가 기독교인이 아니었다면 갑자기 등장한 성경인물에 거부감이 들었을 것이다. 딱 들어맞는 퍼즐 조각처럼 난 그들의 꼬임에 너무나도 적합한 사람이었다. 지적호기심이 강한 기독교인이었고 배움을 즐거워했고 사람과의 만남에 대한 갈망도 있었다. 그들의 꾐에 눈을 반짝이고 귀를 쫑긋하던 난 여러 당부들을 함께 비웃기라도 하듯 아무것도 알아채지 못했다. 가랑비에 옷 젖듯 그들에게 스며든 지 벌써 6개월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외부 발설을 꺼리는 그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