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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첫 페이지를 장악한 블로그 마케팅 성공사례

최적화 인플루언서와 키워드를 활용하여 블로그 마케팅 상위노출 극대화

by 슈퍼차트 Feb 13. 2025
검색량 높은 키워드를 사용해도 왜 내 블로그는 상위노출이 안될까?


단순히 검색량 높은 키워드를 쓰는 것만으로는 블로그 마케팅 상위 노출이 어렵습니다.

또 다른 포인트는 ‘전문성이 높은 블로거와의 매칭’입니다.


저희는 10명의 블로거와 협업하여 상위 노출을 달성했는데요!

어떻게 이런 성과를 만들었는지 블로그 마케팅 성공 사례를 공유드리겠습니다



네이버 검색 최적화 알고리즘

C-Rank를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네이버 알고리즘 C-Rank네이버 알고리즘 C-Rank

네이버에서 개발한 알고리즘으로, 블로그 검색 랭킹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문서의 신뢰도를 평가하고 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 따라서, 특정 주제에 대한 전문적인 콘텐츠가 많을수록 검색 상위노출에 유리합니다.


그렇다면 블로거의 전문성을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최적화 블로거 선정하기

저희는 단순히 블로그 조회수와 방문자 수를 기준으로 삼지 않습니다.

발행한 '콘텐츠 카테고리, 블로그 순위, 현재 상위노출 중인 키워드'까지 분석한 데이터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슈퍼차트가 보유하고 있는 블로거 데이터슈퍼차트가 보유하고 있는 블로거 데이터


이러한 데이터를 근거한  블로거 선정을 통해 최적의 블로그 마케팅 성과를 이끌어냅니다.


최근 '이사' 캠페인에서는 '정보' 카테고리 글을 주로 발행하고, '이사' 키워드로 이미 상위노출 경험이 있는 블로거를 섭외했습니다.



키워드 검색량 분석

검색 최적화를 위해 '이사' 키워드를 분석해봤습니다

네이버 '이사' 키워드 검색량네이버 '이사' 키워드 검색량


'포장이사'와 '원룸이사' 가 높은 검색량을 보였는데요!


'포장이사'는 월간 콘텐츠 발행량이 50만 개에 달할 정도로 경쟁이 치열한 키워드로 '이사'와 관련된 콘텐츠 카테고리를 보유한 블로거 매칭이 중요합니다.

'원룸이사'의 경우도 월간 발행량이 2만 개로 검색량이 높으므로 적합한 블로거 매칭이 중요합니다.


이를 근거로, 각 키워드에 적합한 블로거를 섭외하여 검색 노출을 확보하는 전략을 수립했습니다.



블로그 마케팅 상위 노출 전략

1. 다양한 키워드를 활용하여 잠재 고객 유입 극대화

'포장이사'뿐만 아니라 '원룸이사'까지 활용하여 폭넓은 잠재 고객 유입을 목표했습니다.

 

2. 전문성 높은 인플루언서 섭외

슈퍼차트 내부 데이터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확보한 블로거와 협업을 진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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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마케팅 상위 노출 성과

이 전략을 활용하여 블로그 상위 노출 성과를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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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 키워드 상위노출 성과이사 키워드 상위노출 성과


[상위 노출 성과]

1. 포장이사 키워드

- 집행 예산 : 1,430,000원 / 조회수 : 10,680회 / 클릭수 : 572회 / CTR : 5.36%

2. 원룸이사 키워드

- 집행 예산 : 1,485,000원 / 조회수 : 32,033회 / 클릭수 : 1,131회 / CTR : 3.53%



효율적인 블로그 마케팅 상위 노출을 진행하고 싶다면?

경쟁이 치열한 키워드일수록 전문성 높은 블로거와 협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슈퍼차트는 감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검색 알고리즘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검증하며

최적의 성과를 만들어냅니다


"상위 노출 최적화 전략이 필요하다면?, 슈퍼차트를 만나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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