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IFE OASIS Aug 11. 2023

[라오 스토리] 8월의 기록.

라이프 오아시스 2023년 8월 월간 회의

안녕하세요. 라이프 오아시스 앤지입니다.
라이프 오아시스는 매월 라오 월간 회의를 통해 동료들의 업무를 파악하고,
모든 구성원이 자유롭게 의견을 주고받는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라오 월간 회의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소개하고자 합니다.




라이프 오아시스는 매월 초 월간 회의를 진행합니다.

멤버분들의 멋진 프레젠테이션을 볼 수 있는 시간이죠!



월간회의 동안에는 윌유, 마음, 트래블로그 각 팀의 지난달 대비 이번 달 업무내용과 성과, 다음 달 목표 등에 대해 공유합니다. 나아가 '올해 안에 어떤 성과를 달성하면 좋겠다!' 등의 중장기 목표를 정하기도 합니다.


썸머
썸머님의 인생샷을 위해 노력하는 동료분들
대니


회의 중 간혹 모르는 용어들이 등장할 때가 있는데, 꼭 짚고 넘어가 주셔서 잘 배우고 있습니다.

자기가 맡은 일을 해내고 팀원들에게 공유하는 것 자체가 대단해 보여요.

타 팀원분들께 업무적으로도 배우고, 동기부여도 받는 회의시간입니다 ㅎㅎ


스티브


월간회의를 통해 라이프 오아시스의 현 상황과 앞으로의 계획을 모든 구성원에게 공유함으로써 회사와 개개인의 방향성을 맞출 수 있어요. 


회의 막바지에는 션 님이 성과보상체계를 더 구체화하기 위해 새로운 인센티브 방식을 제의했어요.

예를 들어, 우리 서비스를 사용하시는 고객분을 실제로 만나 더 생생한 사용자의 이야기를 듣는 것도 하나의 성과로 보는 거죠!


이렇게 성과 공유부터 시작해서 회고, 복지에 대한 이야기를 마지막으로 8월 월간회의를 마무리했습니다 :) 

그리곤 우리는 떠납니다..



바로 아웃백으로!

월간회의 후 점심 회식을 했어요

라이프 오아시스는 스타트업답게 저녁 회식이 없답니다 :)

그리고 항상 점심엔 자유롭게 각자 원하는 식당에 가서 먹다 보니

모든 멤버가 다 같이 식사하는 경우는 드물어요.

저는 한 달 차 인턴인데, 이렇게 모두가 함께 식사한 건 처음이었어요!



식사 동안 각자 지난 주말 동안 있었던 이야기나 이번 주 새로운 일에 대해 도란도란 이야기도 나누었습니다.

회의도 회식도 모두 성공적이었던 아주 즐거운 날이었답니다 :)




앤지 : 지금까지 라오 월간 회의였습니다.
월간 회의 때마다 느끼지만, 동료분들이 프로젝트 회고 및 리뷰를 하는 모습이 정말 멋져 보여요.
저도 업무적으로 더더욱 성장해서 1인분 그 이상을 해내고 싶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ㅎㅎ
다음 월간 회의가 벌써 기대됩니다!


현재 라이프 오아시스와 함께할 인재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추천 알고리즘 개발자와 UX/UI 디자이너, PO 포지션의 우수한 인재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글로벌 플랫폼 서비스를 함께 만들어갈 우수 인재들을 영입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으니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라이프 오아시스 채용공고 바로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비즈니스를 함께 고민하는 풀스택 개발자가 되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