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소 Jan 20. 2024

글쓰기는 방향이다

글쓰기는 방향이다.

목적지가 정해지면 우린 내비게이션에 가장 빠른 길을 선택한다. 속도보다 방향 설정이 먼저다.

똑같은 목적지이지만 방향 설정을 하지 않으면

도착시간은 늦어진다.


처음 아이들을 코칭 할 때 똑같은 시간을 투자해서 일을 하는데 동료샘은 나보다 급여를 더 받는 것이다.

그 선생님은 영업력이 뛰어났다.

집에서 애들만 키우다 직장 생활이 처음인 난 영업이라는 건 생각할 수도 없었다.

내가 잘할 수 있는 게 무엇일까

영업력으로는 승부를 볼 수 없다면 기존에 있는 학생들을 잘 관리를 해야겠다는 생각했다.

영업이 아닌 관리를 선택했다.

꾸준한 관리로 인해 급여도 올릴 수 있었고

회사에서 주는 고객사랑 상도 받을 수 있었다.


무슨 일이든 나한테 맞는 방향이 있다.

글쓰기 또한 방향이다.

운동선수가 모든 운동을 잘하는 게 아니 듯 글을 쓴다고 다양한 장르의 글을 잘 쓰지는 않는다.


어떤 글을 써야 할까

내가 원하는 글쓰기는 무엇일까

이젠 방향을 정할 때이다.


나보다 글을 잘 쓰는 사람들은 많다.

글을 잘 쓰는 사람들의 경쟁력에서 살아남을 수 없다.

누구도 쓸 수 없는 글 나만 쓸 수 있는 글을 써야 한다.

 내가 바라보는 방향이 뚜렷해야 한다.

이러한 나만의 내비게이션을 만들어가는 일 또한 글쓰기이다.


이전 04화 글쓰기는 나와 데이트이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