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월의바람 Oct 27. 2022

한 방울 눈물

나의  방울 눈물은 

누군가의 마음을 적실 수 있을까?


내가 이 세상에 왔다는 사실도, 아니

한 장의 사진을 찍고 고르기 위해 이리저리 둘러보았다는 것도

한 편의 시를 쓰기 위해 오만가지 생각을 했다는 것도


모를 일이기에,


내가 흘린 눈물 한 방울은

그저 소나기 내린 대지의 적시움 보다 하얗고

소금같은 메밀꽃이 아침이슬 지붕에서 뭉치어 내리는 빗물마냥 떨어지듯 그럴거라.


그럴거라,


눈물 한 방울 슴슴한 빵에 찍어 먹기에 짜지 않고 어줍잖을지라도,

설령 한 방울 시(詩)가 되고 그 시가 명과 암의 시(時)가 될 지라도,


존재했던,

흘렸던 눈물은

하늘로 올라가는 수증기마냥하다.


그리하여 또는 그러므로,


나의 한 방울 눈물은

내가 나를 위해 흘리는 ‘다녀왔다’고,

                                      ‘ 다녀간다 표시일게다.


이전 02화 밤사이 비는 머졌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