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수록 Dec 09. 2021

몽골, 좋았어.

다시 만나





 다음 관광지로 이동하기 위에 초원을 한창 달리던 중 누군가가 소리쳤다.    

 

무지개다!


 비몽사몽 하던 나와 아이들은 급히 창밖을 바라보았다. 정말로 하늘에는 무지개가 떠 있었다. 그러나 하나가 아니었다. 쌍무지개였다. 살면서 처음 보는 쌍무지개였다. 기사님은 우리의 소리를 들었는지 차를 멈추고 우리를 내려주셨다. 우중충한 하늘 위에 뜬 쌍무지개. 빗방울도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었지만 우리는 좋았다. 아름다운 쌍무지개는 우리의 여행을 축복해주는 것 같았다.     


쌍무지개와 푸르공! 기사님 모습이 귀여우시다.


롤러코스터


 몽골에 다녀왔다. 몽골에서의 시간은 일주일이라는 긴 시간이었지만, 뒤돌아보면 그때의 그 무지개처럼 순식간에 지나가 버렸다. 무지개가 떴던 날 하늘도 흐리고 바람도 강하게 불었던 것처럼, 몽골에서의 여행은 그리 순탄치만은 않았다. 양고기에 적응하기도 힘들었고, 게르에서의 밤은 여러모로 불편했다. 심지어 심하게 흔들리는 긴 이동시간은 정말 고되었다. 그러나 일곱 빛깔이 아름답게 섞여 있던 그때의 그 무지개처럼, 몽골은 여러 경이로운 것들을 우리에게 선물해줬다. 차강 소브라가, 바얀작, 욜링암, 홍고링 엘스, 테를지, 거기에 매일 밤 우리를 행복하게 잠들게 해 주었던 은하수까지. 몽골에서의 여행이 잊히지 않는 건 롤러코스터처럼 희로애락이 가득했기 때문이었던 것 같다.


나의 아웃도어 메이트 J, 마치 토이스토리의 우디와 버즈 같다.


새로운 것들과의 만남


 여행을 좋아하는 이유는 낯선 것들을 만나볼 수 있기 때문이다. 평소에 머무는 곳과는 전혀 다른 공간, 평소에 먹는 음식과는 전혀 다른 음식, 평소에 만나는 사람들과는 전혀 다른 사람. 익숙한 곳을 떠나 새로운 세상을 만나는 것이 나에겐 여행의 가장 큰 목적이자 재미다. 그런 의미에서 몽골은 정말 좋았다. 아스팔트와 빌딩이 가득한 한국의 도시를 떠나 끝이 보이지 않는 지평선의 초원을 달리고,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솟아 있는 협곡에서 말을 탔으며, 발이 푹푹 빠지는 사막을 맨발로 걸었다. 또 어디를 가야 그런 경험을 할 수 있을까? 그 많은 것들을 쉴 새 없이 눈에 담느라 바빴지만, 더 많이 담아오지 못한 것이 아쉬울 따름이다.


끝이 보이지 않는 탁 트인 풍경들


최고의 크루


 그리고 함께 했던 나의 크루. JH, DS, HS, YG 그리고 J. 처음 만나 일주일이라는 긴 시간을 24시간 동고동락했지만 단 하나의 트러블도 없이 다녀왔다는 건 정말 운이 좋은 것 아닐까? 각기 다른 지역에서, 다른 나이, 다른 직업을 가졌지만 우리는 그 어떤 크루보다도 끈끈하고 합이 잘 맞았다. 힘든 이동 시간과 고된 밤이 그토록 즐겁고 흥이 넘칠 수 있었던 이유는 정말 좋은 사람들을 만났기 때문일 것이다. 지금은 각기 다른 삶을 살아가고 있지만 언제라도 다시 볼 수 있기를 기원하며, 소중한 시간을 만들어줘서 정말 고맙다고 말하고 싶다.

   

덕분에 정말 즐거웠어


 몽골을 다녀오면서 아쉬운 마음에 다음 여행지를 고민했었다. 몽골을 가기 전에 여행 후보지였던 오로라를 보러 가자고 약속했지만, 안타깝게도 그 후로 여행을 갈 수 없었다. 적어도 항공 마일리지가 없어지기 전에는 갈 수 있으면 좋겠는데. 여행을 갈 수 없다 보니 여행 이야기가 나오면 어쩔 수 없이 몽골에 대한 이야기를 할 수밖에 없는데, 이제는 ‘몽골, 좋았어?’라는 질문에 나는 고민 없이 답한다.


몽골, 좋았어.


여행을 가서도 언제나 메모장과 펜을 놓지 않는 수록, 덕분에 글을 쓴다.





이전 15화 몽골에선 돈을 어디에 쓰나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