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따뜻한맘 Apr 24. 2024

 봄색깔을 먹었네

봄, 벚꽃 = 너와 나의 시간

"봄색깔을 먹었네."

하원길 벚꽃드라이브를 하다가  분홍색 과자를 먹으며 재잘거리던 너의 예쁜 말.


너에게도 봄은 따스한 분홍빛으로 그려지는구나

예쁜 계절을 예쁜 너와 같이 눈으로 담을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했다.


매년 벚꽃이 피면 지는 게 아쉬워 눈에 가득 담아보려 아쉬워하는 마음처럼

너와 나의 지금 이 시간도, 우리의 계절도 봄 어느 한가운데 있지 않을까


아직은 서투르고 무른 엄마로서의 나, 새싹처럼 푸릇푸릇 곱고 여린 너.


네가 하루종일 엄마엄마하며 나를 찾는 시간도, 볼을 맞대고 품에 꼭 안기는 날도, 별거 아닌 순간에도 꺄르륵거리며 서로의 얼굴을 보며 웃음이 새어 나오던 순간도...

꼭 벚꽃이 한가득 피어 있는 나무 아래에 불어오는 바람과 따뜻한 햇살을 마주하며 서 있는 것만 같다.


이 시간은 우리의 계절 중 가장 여리고 연약하지만 그래서 더욱 풋풋하게 기억되겠지.

언제가 나의 품을 떠나 초록빛 너의 시간을 거쳐 너는 알록달록 너만의 고운 색을 내게 될 테지.


그래서 길에서 마주치는 누군가의 

"지금이 제일 힘들 때야. 그런데 그 시간이 제일 행복한 시간이에요. 그 시간이 너무 짧아."

위로인지 고백인지 모를 스쳐 지나가는 말들이 고깝지가 않다.


이미 나는 알고 있는지 모르겠다.

봄이 얼마나 짧고 아름다운지, 그래서 그 시간이 얼마나 아쉬운지...


하루하루 정신없이 살다 어느 또렷해진 눈으로 너를 바라보면 너는 어느새 한 뼘 자라 있고 

매일 같이 얼굴을 보고 함께 있어 우리가 보내온 시간을 돌이켜 보지 못하다가 어느 날 뜬 사진첩 작디작은 너의 아가 시절을 보고 있으면 언제 이만큼 컸는지 새삼 또 놀라게 되니까 


그리고 또 다짐하게 된다.


벚꽃이 지기 전에... 눈에 담지 못했다고 아쉬워하기 전에.. 짧디 짧은 봄을 만끽하지 못했다고 후회하기 전에 나는 이 계절을 온전히 너와 가득 눈과 마음에 담겠노라고.

그래서 훗날 너와 나의 봄은 지금처럼 분홍빛 벚꽃처럼 기억되었으면, 따스한 기억으로 너의 모든 계절을 보듬어주었으면 좋겠다.

작가의 이전글 Pen to mine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