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Dec 01. 2018

데드리프트 자주하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

데드리프트 운동

데드리프트는 더 큰 근육을 가지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운동으로 전반적인 근육 성장에 도움이 되는데요. 운동하는 과정에서 몸에 있는 대부분의 근육이 사용됩니다. 따라서 전신 근력 운동 효과를 볼 수 있으며, 근육 발달을 유도하는 성장 호르몬이 발생하기 때문에 목표로 하는 근육질 몸에 가까워질 수 있는데요. 자신의 체력 수준과 체중에 따라서 무게를 선택해야 하고, 완벽한 자세를 익힐 때까지는 바를 잡고 하거나 가벼운 무게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데드리프트 자주하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를 확인하세요.


데드리프트 자주하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


운동 방법


자신에게 맞는 적당한 덤벨이나 바벨을 손에 들어줍니다. 그리고 팔을 양 옆에 두고 곧게 뻗으며, 무릎을 살짝 구부리면서 허리 관절이 아닌 엉덩이 관절을 통해서 몸을 앞으로 구부립니다. 그런 다음 기구를 가능한 낮춥니다. 이때 허리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유의하면서, 곧게 유지합니다. 시선은 바닥이 아닌 전면을 응시하면서, 둔근에 힘을 주고, 원래의 자세로 돌아옵니다. 척추가 구부러지거나 휘어지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면서 운동하세요. 무게를 점차 늘리면서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운동 효과

지방 연소

데드리프트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늘리면, 근육량이 증가함에 따라 기초대사량도 그에 비례하여 증가하게 되며, 칼로리의 소비도 대폭 상승하게 됩니다. 따라서 근육량을 늘리는 동시에 기초대사량을 늘려 다이어트에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신체의 근육량이 증가하고 신진대사가 촉진되면, 책상 의자에 앉아 있기만 해도 다른 사람들보다 더욱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건강 개선

데드리프트의 반복적인 운동을 통해서 숨이 가빠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근육의 강한 수축이 진행되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하고, 신진대사 및 심폐 지구력을 향상시킵니다. 따라서 심장 건강 증진에도 도움이 되며, 전반적인 건강 상태가 개선됩니다.


내구력 향상

만약 강력한 힘을 빠른 시간 안에 얻고 싶다면, 여러 운동 중에서도 데드리프트가 최고의 선택일 수 있는데요. 코어 근력의 힘을 포함한 전반적인 내구력을 향상하기 위해서는 데드리프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운동에 비해 데드리프트의 운동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며, 운동 강도를 높이면서 무게를 증가할수록 효과는 더 커지게 됩니다.


운동 능력 강화

데드리프트는 순간적으로 폭발적인 힘을 발휘하는 데도 도움을 주는데요. 평소 야외활동이나 운동을 즐기는 사람에게 효과적인 운동법입니다. 데드리프트는 가슴, 등, 팔, 다리 등 온몸의 주요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운동 능력 향상 효과로 이어지며, 다른 운동을 할 때 즉각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작가의 이전글 하루 5분 아랫 뱃살을 복근으로 바꾸는 운동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