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mile J Mar 13. 2017

여행과 일상 사이 2

소매치기를 만나 두 번이나 핸드폰을 잃어버렸다.

  

다낭의 오행산 산행 중 첫 핸드폰이었던 갤럭시 노트와 이별을 했다. 잠시 벤치 위에서 쉬던중 그는 사라져 버렸고 나는 큰마음먹고 갤럭시 s7을 구입했다.

방수 기능이 되는 핸드폰으로 다양한 영상과 사진 촬영을 위해서였다.


하지만  2주 만에  그 녀석은 어떤 두 소년의 소매치기로 사라져 버렸다.

오토바이 타고 내비게이션을 보며 운전 중 일어난 아찔한 사고였다.

 

하지만 사랑이 떠나가도 다시 찾아오듯 난 새로운 아이폰 SE와 살아가고 있다.





첫 번째 핸드폰을 분실하다.


핸드폰이 사라지고 나서 알았다. 핸드폰과 함께 수집해둔 모든 정보가 함께 사라져 버렸다는 것을.

이제 어디로 가야 하고 무엇을 먹어야 하는지 나를 도와줄 수 있는 일행의 핸드폰 번호는 무엇인지 숙소의 이름은 뭐였는지 모든 것을 잃어버렸다.

 

이 작은 기계 하나에 많은 의존을 하고 있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정말 스마트 한 기계에 모든 걸 의존하는 나는 멍청이 었다.


오행산 입구 , 호랑이굴에 들어가도 정신만 차리면 살아 남는다 . 핸드폰을 잃어버려도 해결책을 먼저 생각하는 긍적적인 마음



두 번째 핸드폰을 분실하다.


무슨 사고가 일어나기 전에는 그 사고가 일어나지 않게 만들기 위해 많은 신호를 준다고 한다.

하지만 결국 사고가 일어나는 것은 우리는 그것을 무시해버리기 때문이다.


그날의 첫 번째 신호는 룸메이트의 제안이었다 헌 폰으로 바꿔서 가져가는 게 어떻냐고 물었다.

두 번째는 즐겨 다니던 마트의 언니가 핸드폰을 손에 잡고 있는 모습을 보고는 조심하라고 하며

이곳은 핸드폰을 소매치기해 가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이런 신호를 쉽게 무시해 버렸다 일어나지 않은 일이었기에 흘려들으며 넘겼다.


그날따라 헬멧도 제대로 쓰지 않고, 옷도 신경 써 입었던 나는 누가 보아도 여행자였고 특별히 조심하지 않았다.

결국 오토바이 운전을 하고 가던 중 네비를 보기 위해 들고 있던 핸드폰을 오토바이를 탄 두 명의 소매치기 단이 낚아채 갔고,  따라갔지만 더 위험을 감수할 수 없어 결국 핸드폰을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


*동남아에서는 핸드폰 하나 가격이 누군가의 두 달 월급이 되기도 한다. 그러다 보니 소매치기가 많다.

사람이 많은 곳에서 뒷 주머니에 핸드폰을 넣어 다니는 것도 위험한 일이다.

친구 한 명은 클럽에서 뒷주머니에 핸드폰을 넣어뒀다 잃어버렸고 , 또 다른 친구는 길을 가며 햇빛을 가리던 중 오토바이 2인조가 핸드폰을 낚아채 갔다고 한다.





해외에서 핸드폰을 사용하다.


새로운 유심을 구매 후 요금제 때문에 고생했다.

베트남 친구에게 유심을 충전해달란 부탁을 하고 전적으로 맡겨 버렸다 그리고 무관심했다.

또다시 나는 혼자 여행을 떠났고 갑자기 핸드폰의 데이터가 모두 소진되어 구글맵으로 숙소를 찾아가던 나는 길을 찾을 수가 없어 고생을 했다.  

엊그제 3만 원 치를 충전했던 핸드폰의 요금이 이틀 만에 바닥이 나버린 것이었다.

확인해 보니 핸드폰 요금제를 선택하지 않아 요금이 데이터를 사용한 그대로 (비싼 요금으로) 다 사용되어 버렸다고 했다.

베트남 생활 몇 개월이 지났지만 제대로 된 핸드폰 요금을 사용할 줄도 모르고 있었던 것이었다.

내가 할 수 있는 일이었는데 귀찮음에 일을 넘겨 버렸고 ,

스스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버렸고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을 미뤄버리면서 그것은 결국 문제로 이어졌다.  


혼자가 되고 많은 시련이 있어도 하고 싶은 일을 포기하지 않는 법은 스스로 굳건히 서도록 준비하고 단단히 마음먹는 것이다.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을 남에게 미루고 의지 하지 않고 사소한 문제라도 가벼이 여기지 않는 것을 잊지 말아야지




베트남 핸드폰 유심

공항, 핸드폰 매장 , 일반 마트에서도 쉽게 유심을 구입 가능하다.

기간이 정해져 있는 유심이 아니라면 일반적으로 선 충전 후 요금제를 선택하고 다시 충전하는 형태이다.

요금을 충전후엔은 요금제를 꼭 다시 선택해 줘야 한다.


요금제는 다양하다 내가 사용한 통신사의 대표적인 요금제는 아래와 같았다.

1. 50,000동 (약 2,500원)에 30일 이내 150분 통화 2GB 데이터 사용 "m360요금제"

2. 1일 7,000동 (약 350원) 1일 1.2gb 사용 가능 120분 통화 가능

3. 19,000동(약 1000원) 2gb 사용 가능


공항에서 사는 유심은 보통 2~3만 원 선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브런치 Brunch.co.kr/@smile-j

인스타 smile_jaekyoung



이전 10화 남들이 가는 길에 대한 미련 호치민에서 꼭가야 한다는곳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