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드레싱, 홈스타일링, 홈퍼니싱,
집을 가꾸는 홈테라피

리빙 트렌드와 디자인 07

by 엠스타일 유미영




7

홈퍼니싱

집(home)과 단장하다(furnishing)의 합성어로

가구나 조명, 인테리어 소품 등 집안을 꾸밀 수 있는 제품 또는 셀프 인테리어 하는 것을 뜻한다.




홈 퍼니싱, 홈 스타일링, 홈 드레싱


홈퍼니싱 제품으로 셀프 인테리어를 해 본 사람은 알 것이다. 열심히 노동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마무리가 된 듯 아니듯 아쉬움이 남았던 경험. 이럴 때 홈스타일링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 인테리어 디자인 컨셉을 잡아주고 집의 전체 분위기의 톤앤매너를 맞춘다고 생각하면 쉽다. 물론 홈스타일링까지 스스로 할 수 있다면 완벽한 홈 인테리어가 가능할 것이다. 다시 말하면 홈퍼니싱은 가구 같은 제품을 말하고, 홈스타일링은 간단한 디자인 시공이라고 할 수 있다. 제품을 직접 구매해서 셀프 시공을 하고, 전체적인 디자인 코디네이션까지 한다면 완벽한 셀프 인테리어라 할 수 있다.


집을 지속가능하게 유지하려면 주기적인 홈드레싱이 필요하다. 계절마다 옷을 바꿔 입듯 분기별로 집을 정리하고 가꾸는 것을 집(Home)이 옷을 입는다(Dressing)는 뜻으로 홈드레싱이라고 한다. 홈 데코레이션과 같은 의미로 사용된다. 홈드레싱은 주거공간을 크게 개조하지 않고, 계절마다 옷을 바꿔 입는 것처럼 집도 멋지게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 큰 공사 없이 집을 지속 관리하는 방법으로 조명, 파인아트, 플랜테리어 Lighting, Fine-Art, Planterior 세 가지 요소를 조합해 공간을 데코레이션 한다.


7 홈드레싱_1r.jpg


코로나로 인해 집을 방문하는 일이 어려워졌다. 간단한 홈드레싱 작업이 많아졌고, 집에 초대하는 대신 영상으로 집을 보여주는 #랜선집들이 라는 콘텐츠도 생겼다. 먹방처럼 집 (셀프) 인테리어를 보여주는 방송 #집방 하는 인테리어 유튜버들도 많아졌다.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사는지? 다시 말하면 홈 데코레이션 팁을 얻고, 취향도 엿볼 수 있다. 남의 집 구경 얼마나 재미있는지 해보면 안다.


5.jpg



7.png


엠스타일 유미영

인테리어 디자이너 유미영

#인테리어스타일리스트유미영시장조사


인스타그램 @mstyle_director

http://instagram.com/mstyle_director


유튜브 유미영의 리빙라이프

https://www.youtube.com/mstylelife


#엠스타일유미영 #인테리어 #인테리어디자인 #공간디자인

#홈퍼니싱 #홈드레싱 #홈스타일링 #공간스타일링

#인테리어스타일리스트유미영시장조사


keyword
이전 06화사람들이 모이는 트렌디한 공간은 어떤 곳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