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ea Greene Jul 17. 2022

기다리는걸까




모든 것을 손아귀에 넣고 조종하고 싶어하는 너를

무엇인가 잃을지도 몰라 두려움에 떠는 너를

더 이상 잃을 것도 없으면서

아마 그래서 더 뺏길 수 없어 더 무서워지는 너를

그렇게 나를 괴롭히는 너를

그렇게 종종거리다 모든걸 빼앗기고도

더 강해져만 가는 너를


지금도 여기에,

한글자 한글자에 묻어나는

너의 짙은 색채가 너무 숨이 막혀


네가 나를 사랑해준다면 모든 것이 완벽히 제자리를 찾아갈텐데

너에게 사랑받는 그 간단한 일이 그리도 어려워

이 모든 눈 앞의 일들을 엉망으로 만들고

갈 곳 잃은 물건들이 제자리 없이 널브러진 방 안에 누워 어찌할 바를 모르고


또 이렇게 오늘을 버티는걸까

혹시 내일은 이곳을 벗어날 수 있을까 하는 마음으로


한때는 엄마의 모습으로

한때는 사랑하는 이의 모습으로

지금은 드디어 나의 모습으로 내 눈 앞에 나타난 너를.


모든 것을 갖고도 네 앞에서 아무것도 갖지 않은 이가 되어야 했던 나는

늘 실수 투성이라 너의 미움을 받은 나는

기다리는걸까


너에게 사랑받기 위해 기다리는걸까

너를 사랑해줄 누군가가 나타나길 기다리는걸까

그렇게 너를 해치고 싶은걸까


내가 너를 사랑할 자신은 없으니까

작가의 이전글 풀에서 헤엄치는 별빛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