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지아피디 Mar 19. 2021

멍 때리는 시간도 필요하다

1일 1 깨달음


어제 하루는 아무것도 안 했다.

치과치료 도수치료 예약된 것 다 취소 전화하고 운동하러도 안 가고 책 읽기 글쓰기 심지어 음악도 안 듣고 정말 가만히 앉아 있었다.


소설 작법을 배우기 시작하면서 단편소설을 두 편 쓰고 퇴고하는 중이다. 3월 말에 있을 공모전에 출품하기 위해서다. 데드라인이 있는 건 나에게 유리하다. 25년 방송쟁이로 살다 보니 주어진  시간에 맞춰 일하는 것이 익숙하기 때문이다.


월마다 있는 공모전에 매번 떨어지더라도 작품을 쌓아간다는 심정으로 쓰고 있다.

시나리오도 캐릭터를 만들고 줄거리를 만들어야 되니까 늘 생각을 하게 된다.


그런데...

어제는 아무것도 못하게 되었다. 그냥 가만히 있고 싶었다. 그것도 어떤 주기인지는 아직 정확히 모르겠으나 큰 사이클 상의 루틴에 포함하기로 했다. 가끔 아무것도 안 하고 멍 때리는 시간.


이제 막 글 쓰는 사람으로서의 루틴을 만들려고 애를 쓰고 있는 나로서는 한 달 만에 찾아온 멈춤의 시간이었다. 한 달에 한 번 정도는 아무것도 안 하고 그저 비우는 시간이 필요한가 보다 하고 잘 받아들였다. 아 빨리 글 써야지 책 봐야지 하지 않았다. 그럴 생각도 아예 들지 않았다.


글 쓰는 사람으로서의 루틴을 만들어가는 지금. 나는 그저 노력하고 지켜볼 수밖에 없다. 어제 하루 종일 멍 때리고 나니 오늘은 다시 창작욕이 솟구친다. 이제 글을 쓰고 책을 보고 작가다운 몸을 만들기 위해 다시 정해진 쳇바퀴에 발을 올린다.


매거진의 이전글 막상 해보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