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풍경달다 Dec 27. 2017

온전히 나의 몫

 내 기다림의 이유는,

 여전히 내가 당신을 그리워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믿었다

 

 그러다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어쩌면 내가 정말로 기다리고 있는 것은,

 당신과 함께 했던 그 시간, 우리를 비추던 햇살, 코 끝을 맴돌던 따스한 바람

 그리고

 세상에서 제일 행복하게 웃던 내가 아닐까

 

 나는, 당신보다 그때의 나를 더 그리워하고 있음이 분명하다

 이렇게도 미련하게, 당신의 의사와는 무관하게

 이 자리를 지키고 있으니 말이다

 

 그리하여 내 기다림은 철저히 이기적이다

 그러

 그대, 내게 미안해할 필요는 전혀 없다

 

 기다림은 온전히 나의 몫이다

이전 06화 오래오래 본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