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띵맘 Nov 17. 2019

Day30. 생각지도 못한 선물

2019.10.19. 토

인생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서 새해 계획을 세우지 않는다. 불과 한 달 전만 해도 나 자신이 매일 일상에서 감사 거리를 찾아다닐 줄은 몰랐다. 삶은 예상할 수도 없고 내가 끌고 갈 수도 없다. 한정된 생활에서 감사할 것이 무엇인가 생각하기도 하고 오늘은 무엇을 그릴지 적어도 그림을 그리고 글을 쓰는 순간은 스마트폰에서 과감히 떨어져 몰두할 수 있었다.      


오늘 아침 토요일이고 해서 영어 스터디 멤버가 다 모여서 그동안 공부한 단어들을 시험 보기로 했다. 이것 때문에 어제 새벽까지 스트레스받으며 공부했다. 5개 이상 틀리면 1000원이니까. 다행히 시험 범위는 한정적이어서 한 페이지씩 단어를 정복해가면 점점 줄어드는 페이지에 안도감이 들었다. 아침에 생각지도 못한 스터디 멤버 언니가 국수(심지어 유기농이라니)와 들기름 구운 김 한 박스를 선물로 줬다. 그들은 내가 일상 드로잉을 하는 것을 모르는데 타이밍이 딱! 30번째 감사일기 기념인가! 의도하지 않았는데 기념 선물을 받은 것 같아서 기분이 좋다.      


그리고 여러 번 미승인되었던 이모티콘도 최종 승인이 되었다. 날짜를 보면 어제 오전 11시에 온 메일이었지만 나는 오늘 확인했으니 오늘의 감사! 이메일을 확인하다가 헉! 소리를 내고 봤더니 최종 승인 메시지가! 시작과 끝이 있어서 다행인 100일, 10분 일상 드로잉, 내일도 나의 속도로 하나씩 찾아서 기록해보자.



이전 29화 Day29. 샤워하고 이불에 쏙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