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릭리 Sep 23. 2022

오픽 AL 1등급을 어떻게 받았는지에 대한 이야기

꾸준함이 정답이다

많이들 물어봅니다. 오픽 AL 1등급을 어떻게 하면 받을 수 있는지요. 우선 저는 2015년에 오픽 1등급을 받았고 직장에서는 더 이상 영어시험을 보지 않아도 됩니다. 매년 영어 시험을 다시 봐야 되는 스트레스로부터 해방되기 위해 전력을 다해 오픽 1등급을 받아 놓았었고요.


아무래도 어떻게 하면 오픽 1등급을 받을 수 있었냐? 에 대한 동료들의 질문이 빈번하게 있어 이 팁을 공유하면 어떨까 해서 글을 써봅니다.


첫 번째는 몰아서 한 번에 해야 합니다

 같은 경우는  1년은 영어공부에 거의 미쳐있다시피 했습니다. 매일 점심 20분간 EBS 파워잉글리쉬 공부를 했고 매일 아침 필리피노와 전화영어를 40분간 했습니다. 그렇게 하길 1년을 반복했습니다. 물론 오픽 등급을  받기 위해 학원도 다녔습니다. 오픽은 영어로 하는 시험이지만 모든 시험에는 등급을  받기 위한 방법과 팁이 있기 때문이죠. 우선은 몰아서  번에 해야 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시간이 길어져 영어공부에 쉽게 지칠  있습니다 


두 번째는 지속적으로 Opic 시험에 응시해야 합니다

저는 시험을 한 20번 정도 본 것 같습니다. 19번째까지는 계속해서 IH가 나왔습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도전했습니다. 언젠가는 이러다 보면 채점자가 잠시 졸던 그날 기분이 좋아서든 AL 1등급을 주겠지 생각하면서요. 채점자도 사람입니다. 기계가 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어떤 날은 이 사람이 AL처럼 들릴 수도 있고 IH로 들릴 수도 있습니다. 20번째 시험을 본 날 마침 채점자가 기분이 좋았는지 AL 1등급으로 평가를 해줬습니다. 일단은 정기적으로 꾸준히 1등급이 나올 때까지 시험을 본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세 번째는 정형화된 스토리를 통째로 외우는 겁니다 

이게 가장 중요한 팁입니다. 그 어떤 질문에도 대답할 수 있는 공통 답변을 하나의 스토리로 짜서 통째로 외우는 겁니다. 예를 들어 갑자기 연예인 이정재 배우를 만났다는 스토리를 재미있게 짰다고 칩시다. 어떤 질문들에 대답이 가능할까요??


국내/해외 출장 가서 이정재를 만났다

국내/해외여행 갔다가 이정재를 만났다

친구랑 시간을 보내다가 이정재를 만났다

공원에서 산책/조깅을 하다가 이정재를 만났다

골프를 치다가 앞조에 이정재가 있어서 만났다

독서를 카페에서 하다가 이정재를 만났다


등등...


무수히 많은 질문에도 이정재에 관한 스토리를 끼어 넣어서 대답할 수 있습니다. 이런 강력한 스토리 10개 정도만 통째로 달달달 외우고 들어가도 큰 자신감을 가지고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이상, 직장동료들이 많이 물어보는 '어떻게 하면 오픽 1등급을 받을 수 있어?'에 대한 답변이었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드릴 수 있도록 할게요 : )



이전 27화 임원진급은 운칠기삼이라는 이야기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