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ytwentysix Jan 04. 2022

새해엔

사실..부자가 되고싶다..미치도록....

새해가 되었다.

언젠가의 연말이었던가.

목표를 세우는게 무슨 의미가 있는가에 대한 회의감을 느끼고

어느순간부터, 

그냥 하루를 열심히 살자 라는걸로 바꾸었는데

대신에 그 한해 꼭 지킬 수 있는 것 하나는 해보자 라고 마음먹은게 또 몇 해 전.


언젠가 한 해는 매월 책을 2권 이상 해치우자 였고,

언젠가 한 해는 임신이었고

언젠가 한 해는 재취업이었고

언젠가 한 해는..


올해는,

손톱을 물어뜯지 말자(이걸 안하려고, 언젠가 한해는 열심히 네일을 받았다. 그래서 배보다 배꼽이 컸다)

아이의 본보기도 될 수 있고, 내 마음의 양식을 쌓을 수 있게 다시 독서를 하자

치과를 가자

부인과 검진을 받자


라고 생각했다.


어차피, 나는 빚더미라

돈을 모을 수 없으니

돈 관련된 건 생각하지 말자.

괜히, 잠못자고 밤을 지새우는 일만 발생하니


그리고,

많이 웃고

그 순간을 행복하게 즐기자.

돌아올 수 없는 순간순간을.

잘 보내보자.


라고 가장 거창한 계획을 세웠다. 

나름, 예전보다 좀 더 살아본 지금의 내가 느끼기엔

그냥 그 거창한 계획이 가장 어렵고, 가장 지키기 힘들지만

가장 중요한 계획이 아닌가. 생각이 든다.



매거진의 이전글 이 시기 한정 병-다이어리쓰고싶어 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