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보리차 May 12. 2022

별거 아닌 한마디에 살아갈 맛이 나곤 하지

미국 와서부터 겪게 되는 일이 있다.

모르는 사람이 말을 건다.

용건이 기가 막히다.

 옷이 예쁘다며 어디서 샀냐고 묻는다.


십 년 넘은 다 늘어진 가디건을 보고 그럴 땐

갑자기 내적 친밀감이 생긴다.

지금 버려도 전혀 이상할 일 없을 정도로 삭았다.

구멍 난 곳이 더 커지지 않을까 늘 조마조마한다.

그 안에서 특별함을 발견해 버리는 당신과

커피 한잔이라도 하고 싶을 정도다.


오늘은 남편이랑 점심을 먹는데 또 그런 일이 생겼다.

나는 늘 그렇듯이 “사실은 한국에서 샀어요”라며 대답했다.

스몰토크 쭈구리는 미국인이 좋아하는 ‘액츄얼리~’에 힘을 주면서 뿌듯해했다.


그러자 남편이

“그냥 벗어 준다고 해야지”

“으하하하”

그 순간 내 일상에 msg가 샤르르 뿌려지는 듯했다.

별거 아닌 한마디에 살아갈 맛이 난다.


‘내가 너 벗어줄게’

내입에 착 붙게 하루 종일 연습했다.

“아윌 테이킷 오프 포유”

자다가도 툭 치면 바로 튀어나올 정도로 준비했다.

남의 나라에서 이런 말을 연습하는 나 자신이 너무 웃기지만

동시에 설레기도 한다.

내가 그렇게 대답하면 당신은 어떻게 웃을지.

나의 스몰토크 노잼 시대 이젠 안녕!

이전 12화 지금 미국에서 고딩들이 이름을 한글로 쓰는 이유?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