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브런치북 삼,십대 02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헤이 Mar 17. 2022

삼, 십대 ep.2

삼,십대의 버킷리스트


그래서 이렇게 글을 쓰고 있다.



삼,십대의 버킷리스트


내가 불분명한 어른이라는 것을 깨달으니,

예상보다 전개가 빨라졌다.


"나는 아직 내가 뭘 좋아하는지, 하고 싶은지, 뭘 잘하는지 모르겠어",

"그럼 서른이 지날 때까지 답을 채워 넣자"라는 생각에 닿았으니.


그렇게 올해를 온전히 나를 위해 쓰기로 결정했다.

서른이란 나이는 십대만큼이나 아직 가능성이 무한한 나이 아니던가?


매거진의 이름을 <삼,십대>로 만든 이유다.


지금 당장 인생을 뒤집어도 충분히 늦지 않은

십대와 같은 가능성을 가진 나이,


십대보다 세배나 더 살아오며 축적된

맷집과 깡다구로 무장한 무적의 '삼,십대'니까


올해 나는 뭐라도 시작하고, 뭐라도 끝내보려 한다.


그 다짐의 시작이 바로 이 것이다.

잊어버리지 않도록 기록을 시작하는 것.


치열하게 고민했고 시도했던 나의 삼십대를.



이전 01화 삼, 십대 ep.1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