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Fur 코트를 Fun 하게 입기 1>

by 김표고

안녕하세요, 김표고입니다. 겨울의 중반에 들어서니 비슷비슷한 칙칙한 외투와 보온성 위주의 부한 옷들이 지루해지지 않으신가요? 이제 슬슬 2021FW 시즌의 파이널 세일이 여기저기서 보이는데요, 이때 쟁여두기 좋은 Fun 하지만 과하지 않은 아이템인 퍼 재킷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퍼 재킷이 소재 특성상 화려한 느낌이 있기 때문에 뭐랑 입어야 할지 몰라서 못 사겠다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처음 도전하신다면 웬만한 겨울 아이템과 잘 어울릴 수 있는 색, 네이비, 브라운, 검정, 베이지 중에서 골라 보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그중 하나를 꼽으라면 저는 브라운인데요. 따뜻해 보이면서도 곰을 연상시키는 색이라 귀여운 느낌이 들기 때문입니다. 브라운은 웬만한 색과 잘 어울리고, 특히 청바지와 조합이 좋고요, 그림처럼 청바지 대신 크림색 슬랙스에 의 상의를 입으면 겨울에도 화사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조금 더 과감한 색상의 퍼 재킷으로 연출해 볼게요. 그림처럼 심플한 이너에 검정 슬랙스를 입으면 거의 무적으로 어떤 아우터와도 잘 어울리죠. 그래서 이왕 화려한 멋이 있는 퍼 재킷을 산다면 색감이 쨍한 것에 도전해볼까 싶은 마음이 드신다면, 검정 슬랙스에 흰색이나 검은색 상의와 매치하면 실패가 없으니 과감하게 구입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단, 너무 많은 면적을 차지하는 긴 기장의 퍼 코트보다는, 그림처럼 짧은 기장의 크롭 재킷으로 먼저 도전해 보시는 것이 부담이 적답니다. ^ㅡ^




마지막은 부피감이 풍성한 조금 화려한 퍼 코트를 골라봤어요. 퍼 코트처럼 화려한 아이템은 멋지게 차려입어야 할 때도 유용한 아이템이지만, 그림처럼 캐주얼하거나 보이시하게 이너를 입고 거기에 퍼 코트를 더할 때 더 매력적인 룩이 되는 거 같아요. 여기에 좀 더 보이시한 매력을 더하고 싶으시다면 뉴스보이 캡(헌팅캡)이나 비니를 쓰시고요, 시크한 느낌을 연출하고 싶을 때는 검은색 롱 원피스를 이너로 입으시고 워커를 신어보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다음 이야기도 퍼 코트의 연출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스타그램 : @kimpyogo_ootd

메일 : kimpyogo@naver.com

keyword
이전 13화<소년 감성 더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