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표고 Feb 03. 2022

클래식한 체크 아이템 발랄하게 연출하기

안녕하세요. 김표고입니다! 연휴 잘 보내셨는지요? 칙칙한 겨울옷이 지겨워지고 있는 요즘, 화사하고 발랄한 느낌의 옷이 자꾸만 그리워지는데요. 점차 따뜻해지는 날씨에 맞게 지금 활용하기 좋은 '체크 아이템'의 스타일링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빈티지 마켓이나 샵에서 옷을 사보신 적 있으신가요? 저는 해외에서도 국내에서도 가끔 들리고 구입하기도 하는데요. 빈티지 마켓에 가장 많이 나와있는 아이템 중 하나가 체크무늬 재킷이랍니다. 오버핏의 클래식한 패턴의 체크 재킷은 유행을 타지 않기 때문에, 핏이 잘 맞는다면 하나쯤 가지고 계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중에서 가장 활용도가 높고 스타일링이 쉬운 것이 회색이나 네이비색이 바탕으로 된 체크 재킷인데요, 아이비리그 대학생 룩에서 따온 프레피룩 느낌이나 요즘 사랑받는 시티 보이룩을 연출하기에도 유용합니다. 빈티지 샵에 가신다면 체크무늬 재킷, 한 번 찾아보셔요!




체크무늬 아이템 중에서 가장 사랑받는 것이 스커트가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그림처럼 랩스커트나 주름치마 디자인에, 너무 요란하지 않은 색상 조합의 체크가 얹어지면 정장과 캐주얼 둘 다 활용 가능한 아이템이 되지요. 조금 날이 풀리면 그림처럼 누빔 재킷과 후드티셔츠를 입고 스커트를 쓱 입어보세요. 나들이룩으로, 데이트룩으로도 손색이 없답니다. ^ㅡ^




마지막은 보이시한 느낌으로 연출한 룩입니다. 체크무늬 바지는 프레피룩에서 많이 활용되는 아이템인데요. 자칫하면 교복 바지처럼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아이템을 잘 매치해야 하는데요. 그림처럼 심플하지만 캐주얼한 느낌의 그래픽 티셔츠에 베이지색 반코트를 입으면 멋진 프레피룩으로 완성할 수 있습니다. 추울 때는 굵은 짜임의 빈티지한 느낌의 스웨터를 매치해도 잘 어울립니다.



마음은 벌써 봄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있지만 아직은 영하권에 거의 머물러있는 날씨라 따뜻하게 입으셔야 합니다! 다음에는 지루한 칙칙한 색상의 겨울옷을 좀 더 화사한 느낌으로 입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 볼게요! 감사합니다!!





인스타그램 : @kimpyogo_ootd

메일 : kimpyogo@naver.com

이전 15화 <Fur 코트를 Fun 하게 입기 2>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