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삼모델 Feb 22. 2021

꽃보다 남자가 들리는 포지타노

로마에서 증명한 로맨틱의 어원(하)

일어나자마자 그녀에게 하는 모닝콜로 아침을 시작했다. 다행히 남부 투어에는 늦지 않았지만, 한국인의 투어답게, 상당히 빽빽하 게 짜인 일정이었다. 폼페이의 아름다운 폐허는 금세 질렸고, 버스 에서 바라본 황량한 수도교는 로마 제국의 위엄과 졸림을 함께 주 었다. 다들 여행의 설렘으로 들떠 있던 버스에서, 내가 피곤한 잠에 빠져들 때마다 서로의 어깨가 닿으며, 내 마음도 조금씩 닿아갔다


- 나는 바보

밥과 교통비를 아껴가며 여행하던 나에게 투어에 미포함된 폼 페이의 한 끼 당 10유로짜리 식사는 너무 뼈아픈 손실이었다. 그 녀는 내가 길가에 앉아 샌드위치를 만들어먹자는 말에도 흔쾌히 승낙했다. 나 혼자 폼페이 근처에 가면 작은 잔디밭이 있는 공원 에서 여유롭게 먹을 것을 꿈꿨으나, 폼페이 유적을 벗어나니 식당 도 잘 없고 그냥 시골 길바닥뿐이었다. 아직도 이건 그녀에게 많 이 미안하다. 그냥 식당에서 먹는 것이 나았다.

폼페이 / 나폴리 / 쏘렌토

버스를 타고 계속 이동하며, 아말피 코스트와, 나폴리 등 지중 해 해안을 사람들 머리 너머로 봤다. 내가 바보 같이 해안가 쪽 좌 석이 아니라, 절벽 뷰 좌석에 앉았다. 가는 방향 기준 오른쪽 좌석 에 앉아야 해안가이다. 하지만, 남들은 밖에 보느라 정신없을 때, 나는 또 그녀의 어깨에 기대 두근 되느라 좋았다. 쏘렌토 전망대 에서 내리라는 가이드의 음성이 들리고, 잘 안보이던 지중해가 눈 앞에 펼쳐졌다. 따가운 태양 아래 눈을 뜰 수 없을 정도였지만, 쏘 렌토를 바라보며 활짝 웃던 그녀를 보느라 막상 파란 하늘의 쏘렌 토는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


- 지중해

그리고 포지타노 해변에 도착했다. 한국인만 받으려고 작정한 건지 태극기를 건 기념품점에서 새콤한 레몬 맥주를 사고 딱 한 시간의 자유시간 동안, 뽕 뽑으려고 지중해에서 촉박하게 수영을 했다. 한 시간이 아니라 한 달을 머물러 가고 싶은 햇살과 그리스 신화의 여신 테티스가 바닷가에서 걸어 나올 것 같은 파도에서 하 얀색 파도 거품 같은 그녀와 놀다 보니 어느새 시간은 헤르메스처 럼 빠르게 지나갔다. 

레몬 맥주 / 포지타노

- 꽃보다 남자

지중해를 가르는 페리를 타고 살레르노로 이동하는 걸 예상하 지 못한 나는, 배에서 보는 이탈리아 반도의 아름다움과, 수평선, 지중해의 청량함이 시원했다. 하지만, 30분을 넘어가니 춥고 질 렸다. 센 바람과 바다를 유랑하는 흰 요트들을 보고 있다 보니 예 전에 유명하던 드라마의 구절이 생각났다.

'흰 천과 바람만 있다면, 어디든 갈 수 있어'

추억의 드라마가 돼버린, '꽃보다 남자'의 대사가 생각난다는 나의 말에, 그녀는 핸드폰으로 꽃보다 남자의 OST를 재생하기 시 작했다. 이어폰을 한쪽 씩 나눠 낀 체 핸드폰 신호가 잘 안 잡혀 뚝뚝 끊기는 'Almost Paradise 아침보다 더 눈부신~'가 서로의 귀에 들렸다. 그 순간 서로의 마음도 듣고 있는 듯했다. 난간에 걸 쳐진 손을 잡아도 그녀는 손을 피하지 않았지만, 둘 다 선글라스 를 쓰고 있어서 그녀의 생각을 전혀 알 수 없었다. 생각보다 몸이 먼저 나가는 경우가 가끔 있는데, 그 순간이 그랬다. 그녀에게 입 을 갖다 대었고, 입에 닿았다.


- 로맨틱한 로마

오는 버스 내내 나 어깨에 기대는 그녀의 머리카락이 간지러워 서 잠도 제대로 못 잤지만, 피곤하지는 않았다. 그녀에게는 유럽 의 마지막 밤이라, 로마의 야경 투어를 하기로 했다. 로맨틱한 분 위기 는 누가 만들어 주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있던 로마가 자연 스레 로마스러운 분위기를 내었다. 밤이라 사람도 별로 많지 않고, 주황 빛 가로등만 빛나던 로마의 밤거리는 자연스러운 로마틱이 었고, 우리는 로맨틱한 로마의 밤거리에서 로마스럽게 서로를 알 아갔다.


이전 22화 로맨틱이 Roma-n-tic(로마스러움)인 이유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