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매일지 - 주말종배는 성공한다

9월 +1,581,064원 달성

by 하크니스

금요일 애프터장에서 200%가 상승한 CHEK(체크 캡)을 종배 했다. 사실 무서웠다. 200%가 이미 오른 주식을 산다는 건 상당한 리스크다. 하지만 금요일 애프터장에서 산 주식은 반드시 월요일 프리장에서 한 번의 양봉은 준다는 공식을 떠올렸다. 그리고 종배를 했다.


프리장에서 초반 바로 기회를 줬으나 팔리지 않았고, 계속 떨어지는 무서운 칼날을 잡았다. 물타기에 성공하고 다행히 5분 만에 본전이상이 와서 11만 원을 벌었다. 이후 6시까지 사고팔기를 반복해서 13만 원을 벌고 매매를 종료했다.


9월 2일을 제외하고 모두 이겨냈고 9 영업일 연속 10만 원 이상 벌었다. 안정적이긴 한데, 크게 먹는 날이 없어서 저번 달 보단 약간 느린 형국이다.


아침엔 BGI(버스크 그룹)가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 3분 봉 20 이평에 닿을 때쯤 200만 원어치를 사서 들어갔고, 절반은 수익을 보고 그냥 팔아버렸다. 그래서 총 15만 원을 달성한 모습이다.


매매일지.png


요즘 겁이 많아졌다. 시드는 2천만 원까지 늘어나있는 상황인데, 사실 10%는 종배를 해도 되는데, 5% 정도만 하는 중이다. 아직은 100만 원 대만 들고 가는 게 마음이 편하긴 해서 이렇게 하고 있다. 더 과감하게 해도 될듯하다.


이번 달은 300만 원 정도 달성을 목표로 달리고 있다. 저번 달 355만 원에 비하면 낮은 수치긴 하지만 마음은 저번달 보다 훨씬 편한 상태이긴 하다.


꾸준히 시드가 늘어난다면 나중에 충분히 기회를 노릴 수 있다. 계속해서 나아가자! 파이팅!

keyword
월, 화, 수, 목, 금 연재
이전 14화매도 전 하는 긍정확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