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아리 Oct 25. 2023

11. 관광객이자 생활인으로 살아보다.

말레이시아

  


3년 9개월간 직장인으로 살았던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워킹 비자를 캔슬하고 베트남과 태국에 잠시 여행을 다녀오니 90일 무비자로 말레이시아에 머물 수 있는 관광객으로 신분이 변했다.


일부러 집 계약을 퇴사 후 두 달까지로 연장해 둔 상황이라 쿠알라룸푸르에서 두 달 살기를 만끽할 수 있었다. 초반에 내 소심한 계획은 6개월 정도 시간 부자의 생활을 누린 후, 완전히 다른 일을 시도를 하거나, 그게 여의치 않으면 비슷한 일을 하는 것이었다. 그러고 보면 학생 때 방학도 두 달 정도였으니 이미 6개월이란 자유시간은 한 번도 경험해 본 적 없는 미지의 영역을 선물로 주는 셈이다.

이상하게 하루하루가 아까웠다.

알람을 듣고 일어나는 것도 그리 힘들었는데, 알람도 없이 눈이 번쩍번쩍 떠졌다. 그것도 아침 일찍. 생생한 에너지가 내 몸에 가득한 것 같았다. 사실 내가 살아보고 싶었던 하루는 전혀 특별하지 않다. 아침에 필라테스를 갔다가 빵오쇼콜라가 맛있는 빵집에 들어 빵 두세 개를 사 온다. 집에 와서 프렌치프레스로 커피 한 잔을 내려 마시며 빵을 먹는다. 그 후에는 청소와 빨래 등 집안일을 대충 끝내고, 샤워 후 장을 보러 간다. 오늘은 뭘 먹을지 생각하며 장을 보고 (야근 후 내 위를 괴롭히기 위해 먹던 불닭볶음면은 당기지 않았다.) 집에 와서 요리를 하고 밥을 먹고 소파에 앉은 채로 책 한 권을 다 읽거나 영화를 보거나 혹은 이것저것 써보기도 한다. 창문 밖을 바라보며 파란 하늘에 감탄하고 또 어떤 날을 비 오는 것을 바라본다. 그리고 서너 시가 되면 K와 함께 좋아하는 동네 카페에 가서 각자 할 일을 한다. K는 일을 하고 나도 지금은 기억나지 않는.. 어떤 것들을 조용히 한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갔다..  


자주 이런 생각이 들었다.

말레이시아 날씨, 노을 지는 하늘, 나무들, 참 아름답구나.


매거진의 이전글 10. 퇴사하는 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