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공고의 내용 중 가장 중요한 것은 1)포지션 타이틀 2)상세 업무 내용 3) 자격 요건 입니다.
회사의 네임밸류가 다소 떨어지거나 경쟁 회사가 많은 경우 특히 ‘채용공고’ 준비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채용 공고는 대외적으로 공개 되는 정보 이외에 고객 (후보자)의 지원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해당 업계, 해당 업무 중 잠재적인 후보자가 매력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현재 모든 B2C (Business to Consumer), D2C (Direct to Consumer) 비즈니스가 상페 (상세페이지) 싸움이라는 말이 있을정도인데 회사의 채용 공고 또한 그렇습니다.
따라서 채용팀에서 채용 공고를 1)잠재적인 후보자들을 최대한 많이 보게하고 2)지원하게 한다.는 목표를 갖는 것으로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채용 공고에는 어떤 것들이 포함 되어야 할 지 Point를 정리 해 보았습니다.
1) 회사 정보 어떤 회사인지, 어떤 제품을 판매하고, 어떤 고객을 serve 하는지가 누구나 알기 쉽게 기재 되어 있어야 합니다.
예): 서비스 영역, 서비스 유저수, 타겟 고객층, 투자 소식, 홈페이지 링크
2) 포지션 채용 하고자 하는 포지션에 대한 정보가 잘 정리 되어 있어야 합니다.
예): 소속 팀, 팀 소개, 포지션 이름
3) 상세 업무 업무의 R&R을 단순히 리스트업으로 길게 기재 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핵심 내용을 Categery화 하여 정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 Key Role, Key KPI
4) 자격 요건 업무적인 자격 요건, 회사가 추구하는 인재상이 Balance있게 기재 되면 좋습니다.
예): 전공, 상세 경력, 특정 Industry, 태도/마인드셋
5) 회사 문화/ 복지
회사만이 갖고 있는 고유의 문화, selling할만한 베네핏 프로그램이 있다면 언급하는 것도 좋습니다 예): Culture, 업무 환경, 근무 시간, 복리후생 프로그램
6) 전형 절차
일반적으로 서류 전형→ 인터뷰 전형으로 진행 되지만 다른 방식의 선발 절차가 있다면 언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 지원서 양식, 인터뷰 절차, 인터뷰 방식, 제출 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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