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주작은행성 Jun 19. 2023

화자의 일기쓰기 12

희망과 절망이 섞인다.아무것도 정의되지 않는다.

5년 후의 내가 나를 찾아왔다. 회색 니트와 회색 슬랙스를 입고 있다. 저건 언제 산거지? 여긴 왜 왔어? 무슨 할 말이 있어? 혹시 5년 후 내게 어떤 위기가 왔니? 5년 후 나는 어떻게 되니? 내가 죽는거니? 아니면 소중한 사람이 죽니? 왜 왔니? 무슨 말을 하려고 온거니? 5년 후의 나는 아무 말이 없다. 무표정으로 나를 바라만 보고 있다. 아니 무슨 말이라도 해봐. 갑자기 나를 찾아온 이유가 있을 거 아니야, 너무 슬픈 일이 벌어지는거니? 내가 누군가를 구해야하니? 지구가 폭발하니? 넌 왜 말이 없니.


내가 생각한 5년 후 내가 온다면 나는 무엇을 말할 것인가.

답을 가지고 있지 않고 바라보기만 하는 미래에게

나는 어떤 메시지를 남겨야할까.


나의 시간을 먹고 자라난 저 사람에게

나는 어떤 표정을 지어야할까.


희망과 절망이 섞인다.

아무것도 정의되지 않는다.

매거진의 이전글 화자의 일기쓰기 1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