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erlin May 09. 2024

나의 찬란해야 했던 30살은

아프지마 서러워


빛나야 했던 나의 30살은 술과 약으로 칠해졌다.          


밤이 되면 수면제에 기대어 잠이 들었고, 해가 뜨면 또 하루가 시작됐다는 두려움으로 술에 취해 잠이 들었다.          

당시에는 커튼 사이 들어오는 빛이 그렇게 무서울 수 없었다.

방 3칸짜리 집안에서도 내가 숨 쉴 수 있는 공간은 커튼이 쳐져 있는 그 방 한칸이 전부였다.

그리고 밤이 오면 약에 취해 덩실 거리던 빛들 사이에서 오히려 마음이 안정되었다.          


뿐만 아니라 내 몸의 시간도 멈춰 버렸다.

생리를 하지 않았다.

아니 생리를 안 한다는 자각을 하지 못했다.

그저 문득 “아 멈춰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을 땐 마지막으로 체크했던 생리어플에서 이미 1년이 지나있었다.

창밖의 시간은 흘러가고 있었지만, 나의 시간은 이 공간 속에서 멈춰 있었다.      

     

내 나이에 다들 어느 정도 자리를 잡고 있을 테고 연애도 하고 있을 텐데.

그런데 나는 뭘 하고 있는 거지?

sns가 싫었다.

안부를 물어오는 사람들이 싫었다.

핸드폰이란 매개체가 싫었다.

보는 것만으로도 나는 뭘 하고 있는 건지 부끄럽고 한심스러웠다.       

   

주위 사람들이 무어라 말을 해도 들리지 않았다.

누군가 발목의 무거운 닻을 달아 우물 안 속으로 던져 버린 것처럼 한없이 나를 더 밑으로 끌어 당겼다.          


우울증이란 그렇게 무서웠다.

월, 화, 수, 목, 금, 토, 일 연재
이전 12화 오늘의 글감은 [      ]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