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넬의 서재 Jun 28. 2021

세계관의 크기가
비슷한 사람을 만나라.

가장 빨리 성장하는 법

BGM - AURORA "QUEENDOM" (Live) 배경음악 함께 듣기 추천  

https://www.youtube.com/watch?v=Xww63mwa7Q8&ab_channel=KEXP


세계관의 크기가 비슷한 사람을 만나라. 


그래서 내 세계를 이해심으로 꽉 채워주고도, 더 큰 세상을 보여줄 수 있는 사람을 만나라. 내가 살아가는 현실 그 이상을 쉽게 상상하지 못하는 나에게 강요가 아닌 배려를 가지고 세상의 베일을 천천히 벗겨주는 사람을 만나라. 


내 세계관이 얼마나 비좁았음을 깨닫게 해주되, 그에 대한 초라함이 아닌 경이로움을 느끼게 해주는 사람을 만나라. 자신이 이미 지나갔던 길을 뒤늦게 걷고 있는 나에게 비웃음이 아닌 친절함을 선물해주는 사람을 만나라. 


편협된 시각 속에 갇혀있는 나에게 새로운 삶의 방식이 있다는 희망을 보여주는 사람을 만나라. 내가 살아가는 세상이 사실은 내 사고가 창조해낸 하나의 환영이기에, 그 환영을 깨고 나와 진실을 마주하도록 용기를 북돋아주는 사람을 만나라. 


나보다 더 큰 포용력과 세계관을 가지고도 그것을 억지로 강요하지 않고 자신의 세계로 나를 천천히 인도해주는 사람을 만나라. 내가 아직 보지 못하는 것들을 형상화시켜주며, 세상의 패턴을 친히 나를 위해 그려주는 사람을 만나라. 


내가 아직 느껴보지 못한 감정을 하나하나 가슴에 새겨주는 사람을 만나라. 그것이 무조건적인 사랑이든, 그 내리사랑을 받다가 어느날 상실해버리는 아픔이든. 지금까지 느껴보지 못한 주파수로 내 세계관을 뒤집어놓는 사람을 만나라. 


나보다 더 큰 세계관을 보유한 이와의 만남은 내 세계관을 파괴할지언정, 내가 환영을 깨고 나와 절대적인 진실을 마주할 수 있게 도와줄 것이다. 내 세계가 산산조각 나는 순간만큼은 그가 너무나도 원망스럽겠지만, 그의 세계가 선물해준 축복받은 죽음에 나는 마침내 한층 더 성장한 모습으로 탄생할 것이다. 


내가 옭매였던 나를 죽이고 나와, 한층 더 본연에 가까운 모습으로 이 우주를 마주하리라. 








태어나버린 이들을 위한 삶의 방법론 <말장난> 

한번쯤은 마주해야 할 무의식으로의 여행. 
태어나버린 모든 이들을 위한 서사시.


교보문고 ebook 구매링크: 

http://digital.kyobobook.co.kr/digital/ebook/ebookDetail.ink?selectedLargeCategory=001&barcode=480D201206830&orderClick=LEH&Kc=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57654129

#성장하는사람들특징 #성장하기 #사고확장 #우주적근원 #세계관형성 #가치관변화 #사랑받는법

작가의 이전글 플라스틱이 사실 환경을 살린다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