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달빛 Dec 02. 2021

엄마, 나는 보석 shake it 야?

'소중한 내 아기'라는 뜻이야~



내가 아이들에게 자주 하는 사랑 표현이 있는데


그것은


'준이는 엄마의 소중한 보석이야'

'민이는 엄마의 소중한 보석이야'


이 말이다.




만나고 헤어질 때, 포옹할 때도

내 기분대로 해놓고는 미안하다 사과할 때도

잠자리에서 깨어나서도

자주 쓰는 레퍼토리다.



그러다 보니 둘째 민이는 먼저 선수치기도 한다.


"엄마~ 나는 엄마의 소중한 보석이지?"




한 번은 준이가 화장실 불 켜달라는 민이에게


"너 겁났구나? 겁쟁이래요 겁쟁이래요~!"


하고 놀렸다. 민이는 큰소리로 맞대응했다.


"나 겁쟁이 아이거든! 소중한 보석이거든!"







요즘 내가 이사 준비로 마음이 분주하다.

장난감 방에 있는 아이들을 모두 뒤집어서

나누거나 버리거나 하고 있었다.


거래나 나눔에 포함된 '중간 절차', 거기에 쓸 시간과 에너지가 부족한 나는 대부분 버려야겠다는 마음을 준비했다. 책장에 있던 책을 몽땅 꺼내놓자 책장에서 출처 모를 '공주 옷 입히기' 스티커가 나왔다.  아들들이라 별 관심 없겠지 생각한 나의 손을 거쳐 공주님들은 크~은 쓰레기봉투에 담기셨다. 그런데 잠시 왔다갔다하며 책을 분류하다 보니 민이가 그 난리 난 책더미 방에 엎드려 공주님 옷을 입혀주고 있었다. 청바지에 빨간 구두를 코디하고 목에 큰 리본도 달았다. 나는 손짓 몸짓으로 마루에 있는 남편을 불렀다. 이 천재 디자이너를 보라 이거였다. 남편은 가까이 와서 보고는 '오~~ '하고 돌아갔다.


자랑스러움과 쑥스러움이 절묘하게 섞인 표정의 민이는 수줍은지 내 품에 파고들었다. 나는 민이 궁디를 팡팡팡팡 치면서


"오구오구 내 새끼"


했다.

민이는


"엄마, 내가 왜 새끼야?"


진짜 궁금해서 물어보는 민이


"응~ 엄마가 민이를 낳았으니 민이는 엄마 새끼지~!"


"아~"


하더니 하는 말이






"엄마 그럼 나는 보석 새끼네?"








보..보석 새.....끼........



남편과 나는 빵 터져버렸다.





근데 지금 잠자리에 들려다 생각해보니

민이는 어리둥절했을 거 같다.

귀엽고 웃겨서 그냥 꼭 안았다.

분위기로 보아 잘못한 건 아니라 생각했을 거 같기는 한데 어떻게 생각했을지 궁금하다.

내일은 이야기를 좀 나눠봐야겠다.



아...  뇌리에 훅 들어왔다.

보석 새끼...

이전 04화 엄마, 형아가 준 거 엄청 멋지지?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