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가매기 삼거리에서 Sep 08. 2020

마케팅은 조삼모사

마케팅의 원리 - 시장 점유율 1위 등극


매출 이익 2배의 원리




1부. 무식한 놈이 소 잡는다.

2부. 현장에 답이 있다.

3부. 상대가 원하는 걸 먼저 준다.

4부. 마케팅은 조삼모사






-----






뭐든 원리를 깨우치면 응용이 가능.

3개월 점주 판촉 성공에서 근본 원리가 있다면?


조삼모사 

朝三暮四


도토리를 원숭이에게 아침에 3개, 저녁에 4개 주니까 화내고,

아침에 4개, 저녁에 3개 준다니까 좋아했다는 고사성어.


총 비용은 같다. 어떻게 효율적으로 쓰느냐에 따라서 결과는 천양지차.


같은 비용으로 비용보다 큰 효과를 내야 마케팅. 그래야 매출이 늘고 이익도 같이 는다.


비용 써서 쓴 만큼 매출. 이건 버티기. 변신해야 할 때.

비용 써도 매출 하락. 이건 돈지랄.

변신 안 하면 사업  말아먹는다.


마케팅을 한마디로 말한다면?

조삼모사
















이전 10화 상대가 원하는 걸 먼저 준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