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이 갑자기 떠나는 이유
오라클 중 특히 미래 예언을 담당하는 동물이 동물세계의 일에 너무 자세하게 관여하게 될 경우 건강과 함께 총기를 잃게 된다. 그리고 그렇게 예지력을 잃게 되면 입지가 위태로워질 수 있다. 1) 한편, 동물들이 공부를 시작할 수 있도록 다리를 놓아준 것만으로도 자신이 소명을 다했다고 믿는 기린은 건강을 회복하고 신의 목소리를 더욱 가까이서 듣기 위해 신성한 지역 히말라야로 떠난다.
고양이는 왜 갑자기 후계자가 되었나?
기린과 흑표범은 동물들이 공부를 시작하게 되면, 직감에 의존하는 자신의 예언과 조언들이 앞으로 더 이상 유효하지 않은 시대가 올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따라서, 오라클들은 고민 끝에 과학을 아는 고양이에게 오라클의 자리를 맡기기로 결정한다. 오라클은 보통 두 마리가 지정되어 서로를 보완하는 것이 관례이나, 한 마리가 후계자 자리를 이어받는 경우도 종종 있다.
새로운 오라클의 고민
고양이는 물리학자답게 세상을 에너지의 관점에서 바라본다. 고양이는 지식을 축적하는 것은 필연적으로 에너지를 필요로 하는 일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동물들이 공부를 시작하게 되면서 인간들과 에너지를 확보하기 위한 경쟁이 일어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그렇게 되면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는커녕 인간들과 동물들이 갈등하게 되는 상황을 맞이하게 될 것을 고양이는 고민한다.
1) 흰 기린은 자신의 예지력을 활용해 인간 밀렵꾼들의 추적을 피해왔다. 예지력을 잃을 경우 자신의 생명마저 위태해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