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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Woozik Nov 12. 2023

함께 혁신을 그려나갈 동료를 찾습니다.

아웃바운드 영업의 고질적인 문제를 AI를 통해서 혁신합니다.

Next Big Thing은 Sales 입니다


AmplifyAI는 ‘아웃바운드 영업의 관계’ 문제를 AI를 통해 해결합니다.


인바운드 마케팅으로 ICP 고객이 들어오는 건 꿈과 같기에, 모든 기업은 아웃바운드 세일즈가 필수적입니다. 다만, 비효율적인 아웃바운드 방식 때문에, 기업은 불필요한 자원만 낭비하게 됩니다.





저희는 기업에게 최적화된 아웃바운드 프로세스를 설계하여, 기업의 인바운드 세일즈를 대체합니다. 저희가 Qualified Lead를 발굴해드리면, 고객은 오로지 영업에만 집중하면 됩니다. 더이상 아웃바운드 영업은 대기업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지금까지 성과

3년 안에 기업가치 1,000억이라는 1차 목표를 설정하여, 이를 달성하기 위해 매주 7%, 매년 16배 성장하기 위한 아이템을 발굴하였습니다. 그 결과, 총 7번의 Pivot을 통해서, Day1부터 매출을 창출한 서비스를 발굴하였습니다.


서비스 출시 후 지난 2개월간 성장지표


AmplifyAI는 2023년 8월 서비스 런칭 이후, 제품이 없는 상태에서 유료고객사 2곳 유치 + PoC 3곳 진행을 넘어, 현재 대기업과의 PoC를 논의하고 있습니다.


지난 2개월 간 고객사에게 다음의 3가지 지표를 검증 완료하였습니다.

1. 고객이 느끼는 문제 정도 : 

 검증방법 : 월 100만원 이상 금액에 대해서 지불의사가 있는가? 

 검증결과 : 월 100만원 단위 계약 1건 달성 및 PoC 3곳 추가 논의 중                              

2. Custom Message의 성과 정도 :

 검증방법 : Custom Message를 받은 고객의 반응률은 어느정도인가?

 검증결과 : 오픈율 70%, 링크클릭율 13%, 전환율 5%로써 기존 고객사의 아웃바운드 성과가 5배 이상 증가함                              

3. 고객 확장가능성 :

 검증방법 : 스타트업이 아닌 중견~대기업에서도 수요가 있는가?

 검증결과 : 현재 대기업(매출액 26조)과의 PoC 논의 진행 중                              



성장 전략

AmplifyAI는 24년 초 시드 투자를 목표하며, 이를 위해 현 단계의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 두 가지의 목표를 달성 시, 국내 SaaS에서 인정받는 채널톡보다 시드 단계에서 더욱 빠른 성장을 기록합니다.

1. 월 1,000,000원 지불고객 10곳 확보 = 월 매출 10,000,000원 달성 

2. 확보 고객이 1년 이상 구매하는 Retention 확보하기        



월 1,000,000원 지불고객 10곳 확보를 위한 전략 : 비용 대비 기업의 효용 강화


1. 매출기반 : AmplifyAI 마케팅 기대효과 > 기존 아웃바운드 마케팅 효과

ABM(Account Based Marketing) 개념도입


2. 비용기반 : 인사이드 세일즈 (월 3,500,000원) 한 명 채용 + a > AmplifyAI 월 유지비 1,000,000원 

 기존 인사이드 세일즈의 업무 및 이를 대체하기위한 AmplifyAI 핵심기능 

 예산 배부 현황 등 마켓 리서치를 기반으로 리드를 발굴, 분류 및 Sales 전략을 수립 > 1. 타겟리드 발굴 

 관심 고객의 문제를 이해하고 아이디어나 해결책을 제시 > 2. 고객관찰 

 전화, 커스텀 메일, 세일즈 자료 제작 및 배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육성책을 기획하고 실행 > 3. Custom Message 작성

 효과적인 파이프라인 운영을 목표로 리드를 육성 > 4. 고객 시나리오 별 발송

 각 리드를 전략적으로 스코어링하여 AE에게 우선순위를 제공 및 주단위/월단위로 계획을 만들어 실행하고 성과를 공유 > 5. 리드 스코어링 및 성과보고


확보 고객이 1년 이상 구매하는 Retention 확보하기 : 고객 만족에 집착

          월별 성과 보고 시스템 도입                                    기업의 KPI에 맞게 성과 보고                              

          고객 피드백에 따른 콘텐츠 고도화        


확장 전략

결국은 고객의 Willing to Pay가 답이다. 위 방향성 내에서 고객의 구매의사가 큰 기능부터 구현을 하자.


� 목표 : 기업의 B2B 고객의 미팅 수(SQL)를 기존보다 10배 늘려준다!

� 성공방정식 : 미팅 수 = 아웃바운드 메세지 총량 * 메세지 당 전환률


성공전략 1️⃣ '메세지 총량'을 늘리는 법

자동화가 제일 잘하는 영역, 모수가 충분하면 자동화로 목표달성가능. 

문제는 모수가 충분하지않을 경우!

이메일 확보 도구 :                                                            잠재고객에 대해서 이메일 확보하기 위한 방안마련 필요 

 Waterfall 전략 : 이메일 확보를 위한 여러 도구를 사용. 이들 중에서 찾고자하는 기업의 연락처를 순차적으로 검색 

 국내 thevc 같은 기업정보 공개 사이트 연동


LinkedIn Sales Navigator :

                      링크드인에 등록된 기업의 경우, 이메일 확보가능. 해외 고객은 대부분 이용                    

                      우리가 해당 툴을 구매 후, 고객에게 이메일 정보 전달가능 

 해외 Sales 팀은 대부분 구매하기 때문에, 해외 서비스는 Sales Navigator를 연동한 Outbound 시스템을 구축 (link)


성공전략 2️⃣ '메세지 당 전환률'을 늘리는 법

궁극적인 목표를 위해서 고민해야할 포인트이자 여러 전략이 있음

결정요소 : 고객의 구매의사가 큰 기능부터 도입필요


메일 Content 자체를 고도화 : Custom Message 작성 

 해당 기업의 채용공고 등 언급(예시 : SDR 채용 > 아웃바운드 전략이 필요하나요?) 

 최근 기업의 경쟁사 언급 (예시 : 삼다수가 이런 캠페인을 하는데, 아이시스도 필요하지 않나요?) 

 기업에 맞춤 이미지 생성 < 고객 언급사항                                          


메일 Content 이외의 서비스 전략

Sales 시나리오 고도화 (참고 : Lemlist)

                      링크드인 방문 시 > 콜드메일 발송 > 확인하였으나 답변 없을 시, 2~3일 뒤 콜드메일 재발송 > 확인했으나 답변 없을 시, 문자 발송                    

기업 별로 어떠한 포인트에서 오래 보았는지 트래킹 :                                                            Email 자주 클릭 확인 (참고 : Mailtrack)


시장규모

국내 B2B 영업 100조 규모의 시장을 타겟

          소기업(매출액 10억원 이상 50억원 미만 또는 자산총액 10억원 이상 50억원 미만인 기업) : 364,070개 * 서비스 요금제 300,000원        

          중소기업(매출액 50억원 이상 500억원 미만 또는 자산총액 50억원 이상 500억원 미만인 기업) : 81,657개 * 서비스 요금제 1,000,000원        

          중견기업(매출액 500억원 이상 2조원 미만 또는 자산총액 500억원 이상 1조원 미만인 기업) : 8,710개 * 서비스 요금제 2,000,000원        

          대기업(매출액 2조원 이상 또는 자산총액 1조원 이상인 기업) : 2,178개 * 서비스 요금제 10,000,000원        


벤치마크

Apollo (https://www.apollo.io/) 1.6B Valuation

          기업 개요: Apollo는 세일즈 인텔리전스 및 참여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이들은 270만 명 이상의 연락처와 7300만 개 이상의 회사에 대한 데이터를 활용하여, 세일즈 프로세스를 강화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pollo 3.0: Apollo의 최신 버전인 Apollo 3.0은 세일즈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를 지능적으로 변혁하는 새로운 기능들을 도입했습니다. 이는 AI 기반의 추천 조치, 스마트한 인박스 관리, 고객 참여 전략, 웹 방문자 추적 등을 포함합니다. (Link)

          AI 기술 활용: Apollo는 AI를 활용하여 세일즈 파이프라인 구축, 고객 참여, 거래 관리 등을 자동화하고 최적화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더 효율적으로 작업하고 더 많은 거래를 성사시킬 수 있습니다.        

          고객 참여 및 관리: Apollo는 고객 참여를 위한 다양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이에는 이메일, 전화, LinkedIn을 통한 참여, 고객 행동에 기반한 맞춤형 메시지 생성, 그리고 효과적인 팔로업 전략이 포함됩니다.        

          데이터 중심 접근: Apollo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활용하여 세일즈 팀이 더 정확하고 효과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는 시장 동향, 고객 행동, 경쟁사 분석 등을 포함합니다.        

          통합 및 호환성: Apollo는 다양한 CRM 시스템과 통합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는 기존의 시스템과 원활하게 Apollo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참조기업 : Lemlist, LeadIQ, Clay




찾고자하는 사람

스타트업은 매 순간 생존을 고민하는 정글과 같습니다. 저희는 정글 속에서 함께 생존을 논하는 동료를 찾고 있습니다.

저희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문제를 스스로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고자하는 깊은 욕망을 지닌 사람        

          오로지 빠른 실행으로 문제의 답을 찾는 사람        

          본인의 만족이 아닌 고객의 만족을 위해 몰두하는 사람        

          문제 앞에서 한없이 솔직한 사람        


앞으로 AmplifyAI는 위 기준에 부합하는 인재만을 선별하려 노력합니다. 그 어떤 조직보다 단단함을 유지하여, 작은 조직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빠르게 나아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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