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아이들의 미소가 가장 큰 희망이다

위대한 일상 2023년 12월 16일

아이는 그저 머리를 감고 있을 뿐이었다.

거품을 뒤집어쓴 채 환하게 웃고 있었다.


가장 밝은 사진이었다.

슬픈 사진들만 보다,

환하게 웃는 아이의 미소에

위안을 받는 내가 보였다.

화려하지도 않았다.

풍족해 보이지도 않았다. 

플라스틱 통 안에서, 

아이는 그저 샴푸 거품을 온몸에 뒤집어쓴 채 웃고 있었다.

그렇게, 아이의 웃음이 희망이었다.

아이가 웃을 수 있는 세상이라면,

그거 하나라면,

모든 게 충분하다.

#thegreatdays2023 le 16 Decembre #Rohingya 아이들의 미소가 가장 큰 희망이다. #Children's smiles are the greatest #hope A Rohingya Muslim girl reacts while taking a bath at a port warehouse that is used as temporary shelter in Sabang, #Aceh #Indonesia #REUTERS #Riska_Munawarah

매거진의 이전글 정의는 어디 있는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