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늦여름 피어 오른 꽃 Sep 24. 2023

[발리 한 달 일기 10] 매일 좋지만은 않았답니다.

오늘은 새로운 숙소로 옮기는 날.

폰독 프라펜 하우스라고 구글 평점이 꽤 좋았던 곳을 잡아두었다.


하지만 평점이 좋은 것에 비해 위치가 너무 외진 곳에 있어 뚜벅이인 나에게는 요가원이나 중심가를 다니기가 힘들 것 같아 두려운 마음도 들었다.

가보지 못한 곳에 대한 두려움은 작건 크건 간에 수시로 찾아오나 보다라며 마음을 다잡아 본다.


https://maps.app.goo.gl/Bn97VowLeFsi2uoQ6

                                                            (문제의 숙소)



힘들게 택시를 타고 끙끙대며 짐을 옮겼더니… 불안한 마음이 현실이 되었다.

호스트가 1/1~1/5까지의 예약을 더블부킹을 해버린 것이다.

나는 현장에서 돈을 지불하기로 되어있었기 때문에 다른 플랫폼에서 시스템 상 선지불을 하고 예약한 사람에게 우선권이 있었다.


상의를 탈의한 호스트가 온갖 내 정보를 다 적게 하고, 여권 정보까지 적을 때부터 맘에 들지 않았는데,

한참 후 뭉그적거리며 호스트의 아들이 나타나더니 내 예약을 받아놓고는 까먹고 다른 플랫폼으로 예약을 받아버렸다며 변명을 해댄다.

미안하다는 말 한마디 하지 않은 채, 성가시게 되었다는 표정을 짓는다.

이렇게 황당하고 분통 터질 수가….


지금은 크리스마스~new year holiday로 발리가 터져나가는 시기라 괜찮은 숙소들은 이미 풀부킹 상태이다.

그 주변은 너무 시골인지라 겸사겸사 다시 시티 쪽으로 알아보려 했지만, 가뜩이나 혼잡한 시기에 당황스러워 굳어버린 머리까지….

쉽게 대안이 떠오르지 않았다.

기존에 묵었던 ku guest house를 비롯해서 몇 군데 평이 괜찮아 보이는 게스트하우스들까지 전화를 해봤지만 모두 이미 예약이 다 찼단다.


결국 어쩔 수 없이, 나를 이 꼴로 만든 당사자에게 의존해 보기로 한다. (더럽고 치사해도 길바닥에 나앉을 수는 없지….)

이 주변의 방을 한참을 알아본 후, 1/1 이후 2군데를 나누어 지내도록 예약을 잡아주었다.

별 수 없다. 좋게 생각하면, 차 타지 않고 짐만 옮기면 되는 것이니 크게 번거로울 일도 아니다. (아니.. 번거롭다 ㅠㅠㅠㅠㅠ)


여기를 막상 와보니 화장실도 마음에 들지 않고, 전기포트, 전자레인지도 없다. 이것 저것 흠을 잡게 된다.

'그래. 다른 곳 많이 경험해 보고 좋지~!!!! KU Guest house가 좋은 거였어 ㅠㅠㅠㅠ'


그래도 생각을 조금만 바꿔보면 이쪽으로 위치를 옮긴만큼 우붓의 다른 지역들도 돌아볼 기회가 되었다.

집 근처에 7분 거리에 정말 싸고 괜찮은 식당도 발견했다.

Angel Warung은 가성비가 매우 좋은 곳이다.


 https://maps.app.goo.gl/9ey2EhqmasUaQSg46

하지만 다시 밤이 되자 모기와 찌짝은 또 왜 이리 많고, 나는 또 왜 이리 적응이 안 되는가…ㅠ

여행의 중반을 넘기며 찾아온 고비의 날이다.

겁이 많은 나에게는 너무 무서운 밤의 발리 시골길 ㅠㅠ


이전 10화 [발리 한 달 일기 09] 우붓의 사랑하는 곳들 (2)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