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월건주 Mar 08. 2019

퇴사 후의 삶을 위해 지금 행동해라

나는 행복한 퇴사를 준비 중입니다. 


고민은 누구나 한다. 

하지만 행동은 아무나 못한다. 

고민만 가지고는 절대 얻을 수 없다. 

성공하냐 못하냐의 차이는 회사를 다니면서 이러한 고민을 해결 해보려는 행동했느냐 안했느냐의 차이다. 

거창하지 않아도 좋다. 

실패해도 좋다. 

우리에겐 매달 들어오는 소중한 월급이 있다. 생각은 누구나 하지만 실행은 누구나 못한다.      

왜 대부분의 사람들은 행동하지 못할까? 


내가 생각하기에 우리의 모든 행동하는 과정에는 총 5단계가 있다.    

         

1) 듣는다 -> 2) 찾는다. -> 3) 가본다 -> 4) 해본다 ->5) 얻는다. 



예를 들어보자. 

누군가 경매로 아파트를 사서 돈을 벌었다고 치자. 


그럼 대부분은 ‘OOO 가 XXX 아파트를 경매로 사서 돈을 1억 벌었데’ 하고 우선 듣게 될 것이다. 이것이 1단계 과정이다. 이것은 누구나 할 수 있다.


그리고 2)단계는 ‘OOO가 XXX 아파트로 얼마나 돈을 벌었지?’하고 스마트폰으로 한번 찾아본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2)단계에서 멈춘다. 이것이 바로 행동하지 못하는 이유이다.     


하지만 3)단계 까지만 가도 대단한 것이다. 3)단계 ‘가본다’는 직접 부동산에 직접 가보거나 경매 학원에 직접 가서 경매수업을 들어보는 것이다. 


그리고 아무나 못하는 4)단계는 바로 직접 해보는 것이다. 즉 직접 경매에 도전 해보는 것이다. 4)단계를 도전해 봐야 분명 


5)단계인 무엇인가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내가 남들보다 결코 잘난 것은 없다. 

다만 그들과 다른 점은 3)단계를 해봤냐 안해봤냐의 차이다. 

하지만 이러한 차이의 결과는 크다. 

나는 창업을 해봤기에 창업의 득과 실을 알았다. 

부동산에 직접 도전을 해봤기에 수익을 얻었다. 

투고를 해봤기에 출간이라는 소중한 기회를 얻었다.

      

부지런히 3)단계이 ‘가본다’에 도전하라고 말하고 싶다. 


때론 3)단계에서 멈출 수도 있다. 

때론 4)단계에서 실패할 수도 있다. 

때론 5)단계인 얻는게 전혀 없을 수도 있다. 

하지만 우리는 회사 밖에서 도전해야 한다. 


이러한 회사 밖의 도전만이 우리 퇴사 후의 삶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은 자명하다.     

 


필주 소식~


제가 온라인 소통 공간을 오픈하였습니다. 

소통 공간을 통해서 독자 분들과 매일 꾸준히 소통하고자 합니다!

책 관련 글 이외의 살아가는 이야기, 오프모임 등 많은 이벤트도 가질 예정이오니

방문+응원+이웃 추가 부탁 드립니다!!!


https://blog.naver.com/piljooo


이전 08화 회사 밖에서 소소한 혁명을 시도하라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