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월건주 May 29. 2019

성공하고 싶다면 도전 또 도전하라

나는 행복한 퇴사를 준비 중입니다. (시즌2)

경영학의 아버지인 '피터 드러커'의 성공 비결 중

하나는 '새로운 것에 끊임 없이 도전했다' 는 것이다.


그는 문학, 역사, 음악, 미술 등

그의 탐구력과 도전정신으로

그의 지식의 넒이와 깊이는 상상을 초월한다.


그는 3년에 한번씩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것을

삶의 모토로 삼았다고 했다.

그러했기에 그는 전문가로써 성장할 수 있었다.




나 또한 병적으로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을 좋아한다.


무슨 일을 함에 있어서

매번 반복되는 일을 하거나,

결과가 뻔한 이야기를 하는 것 조차 싫어한다.


나는 회사 안에서 조차,

새로운 도전을 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다.

누구나 원하는 손쉽고 인정받기 쉬운 자리를 마다하고,

나는 자발적으로 신사업 업무에

도전하겠다고 자원했다.


모르는 회사 콜센터에 무모하게 전화를 걸어

미팅을 만들어내기도 했고,

새로운 곳, 처음 보는 사람 앞에서

제품 판매를 하기 위해 설득도 해보았다.


나와 달리 쳇바퀴 처럼

하루하루 반복되는 회사원의 삶에서는

'도전'이라는 단어 없이 살아가는데

전혀 문제가 없다.


하지만 '회사는 전쟁터, 회사 밖은 지옥' 이라는

말이 있듯이,

회사 밖에서의 삶은 늘 도전을 요구하고 있다.



인생에서 가장 큰 위험은

아무것도 도전 조차 하지 않는 것이다.

아무런 도전을 하지 않는 사람은

얼핏보면 실패를 안한 것 처럼 보이지만,


결국에는

그의 인생은 완전히

실패한 삶과도 같은 것이다.


아무것도 도전하지 않는 것은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조차

깨닫지 못하는 것이다.


나의 이러한 도전적인 삶 자체는

나에게 큰 설레임 뿐만 아니라,

그 과정속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낄 수 있었다.


이는 고스란히 회사밖 나만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좋은 기반이 된 것다.

 


나는 학문에 도전했기에,

공학/경영학 석사 두 개를 취득할 수 있었다.


나는 글쓰기에 도전했기에,

인세 받는 작가가 되었다.


나는 부동산 투자에 도전했기에,

월세 받는 건물주가 되었다.


나는 자영업에 도전했기에,

한동안 매년 억대 수입을 벌 수 있었다.


나는 강연에 도전했기에,

사람들 앞에서 나만의 컨텐츠를

강연하는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었다.




그리고 나는 오늘도

새로운것에 도전 또 도전을 하고 있다.


물론 실패할 수도있다.

때로는 무모한 도전일 수도 있고,

원하던것을 갖지 못할 수도 있다.


하지만 내게는 결과 따윈 중요하지 않다.

계속 도전하는 과정속에서

나는 매일매일 성장하고 있다.




  " 지금 부터 20년 뒤

여러분은 잘못해서 후회하는 일보다는    

하지 않았기에 후회하는 일이 더 많을 것이다.       

그러니 밧줄을 던져버려라.

안전한 항구에서 벗어나 멀리 항해하라.    

무역풍을 타고 나아가라.

탐험하라.

꿈을꿔라.

발견하라. "
 - 마크트웨인'  
 


이전 23화 휴가를 잘 써야 성공한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