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월건주 Jul 19. 2019

휴가를 잘 써야 성공한다!

회사는 즐거운 놀이터 (시즌2) 


뜨거운 여름,

휴가철이 다가온다.


여러분들은,

언제 휴가를 쓰시나요?


내가 생각하는,

휴가를 써야 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이다.


첫 번째는 

가족과 함께 쉬기 위한 휴가다.

즉,

일반적으로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왔기에,

가족과 함께,

몸과 마음을 잠깐 쉬어야 한다. 



그리고 두번째는,

내 자신의 발전을 위한 

자기계발 휴가이다. 


쉬는 것도 중요하지만,

내 자신의 발전을 위한

휴가도 필요한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주로 첫번째 쉼을 휴가를 사용하지만,

두번째인 

자기 발전을 위한 

휴가에는 인색하다.





나의 발전을 위한 휴가 기간에,

내가 주로 하는 일은 

크게 두 가지 이다. 


첫번째는

다양한 분야의

새로운 사람을 

만나기 위해

노력한다.

누군가 그랬다.


지난 10년간 만나온 사람의 평균 삶이,

향후 나의 10년뒤 모습이라고.


그냥 회사안에서 


하루하루 퇴사를 걱정하고,

회사 생활에 불평불만한

가득한 나와 비슷한 수준의 

사람들만 만난다면,


나의 십년 뒤 모습도 

그들과 똑같을 것이다. 


따라서, 

휴가 기간에 나는 부지런히,

새로운 사람들,

나보다 성공한 사람들,

나보다 훌륭한 전문가들을

찾아서 만난다. 


강연장도 좋고,

따로 비용을 들여서,

유료 만남도 좋다. 


그러한 새로운 사람들과,

만나서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조언을 들으면서,

그들의 장점을 배우려고 노력한다. 



나는 작가를 만났기에, 

작가가 되었다.


나는 부동산 투자자를 만났기에, 

건물주가 되었다.


나는 사업가를 만났기에, 

한때 억대 매출 창업을 했다.  


나는 교육 전문가를 만났기에,

지식 창업을 할 수 있었다. 



두 번째는 하는일은,

'배움'을 위한 시간을 갖는다.

예전에는 돈이 아까워

무료 강연회를 찾아 다녔다.


하지만, 과감히 돈을 투자하고,

나의 시간을 아끼기 위해,

주로 1:1로 원 포인트(One Point)

레슨을 받는다. 


1:1 , 소수 정예는

때론 많은 비용이 발생한다.


하지만 

짧은 시간에,

노하우를 익혀,

시간을 아끼는 것도 중요하다.


때론, 

과감한 투자도 

필요하다. 


지인과 골프 연습장에 간적이 있다. 

그는 나름 골프 고수였다. 


나는 초보 수준이었기에,

골프 수업을 신청하였는데,

그 또한 코칭을 신청한 것이다. 


"XXX 님은, 오랫동안 골프를 쳤는데,

 왜 돈을 주고 또 강습을 받나요? "


라는 질문에

그의 답변은 의외로 간단했다.


"골프라는게 한번 자세가 잘못잡히면,

  고치가 쉽지 않아요.

  그래서 저는 주기적으로,

  비용을 주고 코치분께 레슨을 받는 겁니다. "


맞다.

우리 인생도 골프 연습과 비슷하다.


한번 직장생활에 익숙하다면,

바꾸는게 쉽지 않는 것다. 


주기적으로 레슨이 필요하고,

이에 나는 

무언가를 배우기 위해 

나의 발전을 위해,

휴가를 사용한다.



이러하듯

직장인에게 휴가를 

잘 사용하는 것도 

우리 인생을 바꾸는데 

매우 중요한 것이다.


쉼을 위한 휴가도 

중요하지만,


나의 발전을 위하는데,

자기 계발 휴가를 

잘 사용해야 한 것이다. 






 






이전 22화 아침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