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월건주 Jul 31. 2019

아침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

회사 밖에서 성공하라  (시즌2) 

<원칙있는 삶>의 저자인 스티브는

" 첫 번째 한 시간은

하루의 방향키다" 

라고 했다. 

만약 잠에서 깬후,

한 시간을 무의미 하게 보낸다면,

무의미한 하루를 보낸다는 것이다. 


이에 반하여,

한 시간을 생산적으로 쓰기 위해 노력한다면,

남은 하루도 그렇게 따라가게 된다고 한다.


그만큼 

아침을 어떻게 맞이하느냐는 

우리 인생을 바꾸는데

매우 중요한 것이다.


아침에 일어나는 태도를 

바꾸는 것만으로도

인생이 바뀔 수 있다.


빌게이츠

하워드 슐츠,

벤저민 플랭클린,

등 

수많은 사람들이

이미 아침의 기적을 만들었다.




나 또한, 

불과 몇년 전만 해도

아침 시간을 

무의미 하게 보냈었다. 

퇴근 후

TV 앞에서 멍하니 있다가

잠자리에 들었다. 


저녁 늦게 잠들었기에,

아침 눈 뜨기는 항상 힘들었다. 


겨우 눈을 뜨고,

출근 길은 항상 힘들었고,

하루를 열심히 살았는데도,

남는 것이 전혀 없는 기분이 들었다.


하지만,

나는 새로운 아침을 

맞이하면서 내 인생의 바뀌었다. 


- 삶의 목적을 발견하게 되었다.

- 하루를 예측할 수 있었다. 

- 매일 활기차고 기쁘게 되었다.

- 모든 일에 감사하는 마음이 생겼다.

- 스트레스가 현격히 줄어들었다. 


일어나는 만큼,

무엇을 해야 하는지도 

매우 중요하다. 


나의

10-20-30 법칙을

간단히 소개한다.


1. 10min : 기록하기.

세줄 일기를 쓰고,

하루 일과를 쓰고,

해야 할일을 쓴다.

미래 비전을 적는다. 


( 그날 일어날 일을 최대한

 상세히 상상하고 적음으로써,

 하루가 예측이 된다.)


* 핸드폰에 적지 말고,

   반드시 펜으로 

   노트에 적는 것이 중요하다.


* 이쁘게 적지마라.

   천원짜리 깨끗한 

   스프링 노트에,

   떠오르는 것을 

   낙서하듯이 적어봐라.

 


2. 20min : 책읽고 글쓰기.


책을 읽는다. 

10분도 충분하다. 


빠르게 읽는다면,

10분에 수 십 페이지 

읽는 것도 가능하다.


그리고 반드시

글로 적어본다. 


내가 작가라는 

마음으로 적어본다. 


나는 이렇게 하여,

나만의 책을 출간 할 수 있었다. 


3. 30min : 운동하기.

나는 집 근처 헬스장에 간다. 
25분 달리기를 하고,
5분 근력운동을 한다. 

땀을 충분히 흘리고,
샤워를 하는 것만으로도

상쾌함을 느낄 수 있다. 


==================================


나는 몇 년째 이러한 삶을 반복하고 있다. 


때론 못 지킬 때도 있지만,


나는 매일 이렇게 살기 위해


노력 중이다. 



이러한 아침 맞이를 통해서,


나의 평범한 삶을 바꿀수 있었다. 



매일 반복되는 직장생활


매일 반복되는 스트레스


매일 반복되는 무의미한 세월


...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당신의 아침을 바꿔야 한다. 





이전 21화 '남'을 이용해야 성공할 수 있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