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누비 Mar 13. 2023

아무도 너를 그리워하지 않으니 맘껏 날아가라.

바람이 되어

작년 어느 가을날 든 생각의 기록


221116


한 번도 가 본 적이 없었던 후암동 골목을 누비면서 마음에 바람을 쬐었다.

불어오는 바람에 머리카락이 흩날렸고, 들숨을 깊게 마시는데 마치 마음에 바람이 드나드는 듯 했다.

겨울이 오기 전, 차가워졌지만 애리도록 아프지 않은, 차갑다기보다는 신선하고 맑다고 칭하고 싶은 바람이, 내 마음 여기저기를 누비고 나갔다.

그제서야 나는 누군가, 또는 누군가에의 사랑을 바라는 집착에서 벗어나 숨을 쉴 수 있게 되었다.

그제야 숨통이 트이면서 말갛게 스스로의 생기를 느낄 수 있었다.


나의 필명이 누비, 인 것은 어쩌면 이렇게 살아야 행복해서 일지도 모르겠다.

이 세상 곳곳을 누비고, 자유로이 통로를 드나드는 바람처럼,

무언가가 내 안을 누비도록 마음의 공간에 여유를 두어 숨통을 비워두어

살면서 나의 숨을 지켜야겠다.

이전 08화 메소드 연기 훈련 초급반을 마치며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